동해시, 연말까지 모바일 걷기 진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2-23 10:15:28
  • -
  • +
  • 인쇄
걷고싶은 도시 만들기, 모바일 걷기 플랫폼 ‘워크온’
▲ 동해시, 연말까지 모바일 걷기 진행

[뉴스스텝] 동해시는 내달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통한 걷기 운동사업'다 같이 돌자‘동해’한바퀴! 정기 챌린지'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모바일 걷기 앱(워크온)’을 통한 걷기 운동은 다 함께 만드는 건강한 걷기 습관 정착을 위해 동해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현재 8,112명이 가입해 걷기 활동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시는 최소 5,000보 이상 걸어야 적립되는 걸음 수 챌린지와 월별 다양한 건강걷기 챌린지를 운영할 예정이며, 3월 챌린지는 한 달에 15만보를 달성한 시민에게 인센티브로 종량제봉투(20L)를 제공하게 된다.

또, 참여자는 매일 시간대별 운동기록을 통해 △하루 운동량 확인, △개인 스케줄 관리 등을 할 수 있고, 물품 수령 시 정기적 혈압, 혈당체크, 체지방 측정(인바디 검사)를 받을 수 있다.

워크온 이용 방법은 스마트폰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워크온 앱 설치 및 회원가입하고, ‘걷고 싶은 도시 동해시’ 공식 커뮤니티를 선택 후 챌린지에 참여하면 된다.

윤경리 보건정책과장은“올해도 건강한 걷기 습관 형성을 위해 다양한 걷기 챌린지를 추진하겠다”며, “많은 분들이 참여하여 자기 건강관리 능력 향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누구나 제안하고, 함께 만드는 AI 화성' 화성특례시, 2025년 인공지능(AI) 정책제안 공모전 성료

[뉴스스텝] 화성특례시는 지난 11일 모두누림센터 세미나실에서 ‘2025년 인공지능(AI) 정책제안 공모전’의 최종 발표심사를 끝으로 약 3개월간 이어진 공모전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이날 공모전은 시민과 공무원이 함께 만드는 AI 도시, 화성을 목표로 AI 기술을 활용한 행정 효율화 및 시민 생활 개선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추진됐다.지난 8월 25일부터 9월 14일까지 진행된 공모에는 시민 부문 61건,

수원시 팔달구 지동, 깊어가는 가을 어르신께 전한 따뜻한 미용 봉사

[뉴스스텝] 수원시 팔달구 지동 행정복지센터와 지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1일 저소득층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사랑의 미용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봉사에는 대한미용사회 팔달구지회 소속 미용사 2명이 참여해 어르신 15명에게 무료 커트와 말벗 봉사를 제공했다.미용 서비스를 받으신 한 어르신은 “머리 손질이 필요했는데 깨끗하게 정리해 주셔서 한결 가벼워졌다. 주위 친구들에게 자랑해야겠다”며 감사의 마음을

의왕시청소년재단, 수능 후 고3 청소년을 위한 힐링콘서트 개최

[뉴스스텝] 의왕시청소년재단 산하 의왕시진로지원센터가 11월 25일 계원예술대학교 우경아트홀에서 수능을 마친 고3 청소년들을 위한 힐링 콘서트 '#OFF DAY'를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치열한 입시 과정을 마친 청소년들이 경쟁과 부담에서 벗어나 친구들과 함께 웃고 즐기며 새로운 시작을 준비할 수 있도록 기획됐으며, 콘서트 제목 '#OFF DAY'는‘잠시 쉬어가는 하루’이자, 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