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팔달구치매안심센터, 대한노인회 팔달구지회 찾아가는 치매예방교육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15 10:15:44
  • -
  • +
  • 인쇄
▲ 대한노인회 팔달구지회 노인대학 어르신을 대상으로 치매예방교육을 하고 있다.

[뉴스스텝] 팔달구치매안심센터가 12일 대한노인회 팔달구지회를 찾아가 치매 예방 교육을 했다.

대한노인회 팔달구지회 노인대학 학생(70세 이상 어르신) 80여 명을 대상으로 치매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개선하고, 치매 예방법을 설명하는 교육을 했다. 팔달구치매안심센터 치매예방프로그램 담당자가 강사로 나섰다.

교육 주제는 ▲치매의 정의·종류, 증상 ▲치매 예방 수칙 3.3.3 ▲치매 조기검진 사업 안내 등이었다. 치매 예방수칙 3.3.3이란 ▲3권(즐길 것) 일주일에 3번 이상 걷기, 생선과 채소 골고루 먹기, 부지런히 읽고 쓰기 ▲3금(참을 것) 금주, 금연, 머리 다치지 않도록 조심하기 ▲3행(챙길 것) 정기적인 건강검진, 가족·친구들과 소통, 매년 치매 조기검진 등이다.

교육 후 치매 파트너를 등록하고, 치매 예방 사업 리플렛·홍보물을 배부했다.

팔달구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지역사회 노인들의 치매 예방과 치매 조기 발견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며 “찾아가는 치매 예방 교육으로 지역 주민들의 치매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치매 친화적 지역사회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팔달구치매안심센터는 치매 예방 교육을 원하는 곳의 신청을 받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삼척시, 2026년 연탄보일러 설치 1차 지원사업 추진

[뉴스스텝] 삼척시는 저소득층의 난방비 부담을 줄이고 안정적인 주거복지를 실현하기 위해 '2026년 연탄보일러 설치 1차 지원사업' 신청자를 오는 2025년 12월 23일부터 2026년 1월 13일까지 모집한다.대상은 가정난방용 연탄보일러를 신규로 설치하거나 기존 보일러를 연탄보일러로 교체·겸용 설치하려는 가구로, 삼척시에 주소를 두고 거주하면서 최근 3년간(2023~2025년) 연탄보일러

강원특별자치도-국방부-접경지역 5개 군, 제12차 상생발전협의회 개최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와 국방부는 12월 23일 오후 2시, 강원특별자치도청 신관 2층 대회의실에서 '제12차 강원특별자치도 접경지역 상생발전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협의회에는 강원특별자치도 기획조정실장과 국방부 군사시설기획관이 공동대표로 참석했으며, 접경지역 5개 군 부군수와 국방부 관계자 등이 함께 자리해 접경지역 군(軍) 관련 주요 현안 해결 방안을 논의했다. 상생발전협의회는 강원특

파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정신질환 당사자 직업재활훈련장 '카페마음' 운영

[뉴스스텝] 파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직업재활훈련장 ‘카페마음’을 상시 운영하고 있다. 정신장애인은 10대~20대 발병으로 직업훈련·교육의 기회가 단절되고, 사회적 경험이 부족한 상황에 놓이기 쉽다. 또한 장애유형 중 정신장애인의 고용률은 가장 낮은 11.4%에 그치고 있으며, 사회복귀의 어려움으로 정신장애인 생계급여 수급률이 61%에 이르는 등 직업재활의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다.이에 센터는 체계적인 커피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