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자가격리 무단 이탈자 고발 등 강력 대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2-09 10:10:24
  • -
  • +
  • 인쇄
격리기간 중 식당운영
▲ 동해시청

[뉴스스텝] 동해시는 자가격리 수칙 위반 및 격리장소 무단 이탈자에 대하여 사법기관에 고발하는 등 강력 대응에 나섰다고 밝혔다.

지난 1월 6일부터 코로나19 자가격리자로 분류돼 자가격리 중이던 관내 중식당 대표자 A씨와 중국 국적의 종업원 B씨(1월 5일)는 격리장소를 무단 이탈했다.

이에따라, 시는 자가격리 기간 중 영업을 하고 있다는 시민의 전화 신고 접수를 통해 코로나19 전담팀에서 불시 현장점검 후 적발했다.

조사결과 식당운영 대표자 A씨는 영업손실이 우려되어 생업을위해 격리장소를 무단 이탈하여 식당을 운영했고, 종업원 B씨 또한 식당으로 출근하는 등 자가격리 준수 의무를 위반했다.

시는 격리장소 무단이탈 무관용원칙에 따라, 식당 운영 대표자와 종업원을 고발 조치했다.

최근 확진자들의 대면진료와 처방약 수령이 가능해지면서 무분별한 외출은 재감염에 대한 우려도 있는 만큼 격리자들의 방역수칙 및 자가격리 의무는 반드시 지켜야 하는 행위이며, 무단이탈로 고발될 경우 1년 이하의 징역이나 천만 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진다.

최기순 예방관리과장은 “고발 시에는 자가격리 기간동안 제공되는 유급 휴가비, 생활지원비 등 지원 혜택이 지급 대상에서 제외되어 자가격리 의무를 성실히 수행해 주길 당부”한다며, “코로나19 조기 종식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홍천교육지원청, 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 임원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홍천교육지원청은 11월 6일 교육지원청 소회의실에서 홍천군 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 임원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홍천군 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 운영의 효율성과 지속성을 높이기 위한 자리로, 각급 학교 건의 사항에 대한 부서별 검토 및 논의가 이루어졌다. 홍천교육지원청은 이번 협의회를 통해 학교 현장의 의견을 직접 청취하고, 실질적인 개선 방안을 함께 모색함으로써 학교운영위원회의 운영 내실

강원도의회 김기하 의원 (교육위) AI를 포함한 디지털 분야 진로교육 다양화 해야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의회 교육위원회의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직속기관에 대한 행정사무감사가 6일 오전 진로교육원과 국제교육원을 필두로 실시됐다. 김기하 의원(국민의힘, 동해2)은 진로교육원에 대한 행감질의를 통해 미래 성장동력으로 주목받고 있는 AI, 반도체 분야에 대한 강원학생들의 진로 탐색 확대 필요성을 지적했다. 김 의원은 미래 여러 직업군이 AI로 대체되고 있는 상황에서 학생들이 인공지능에 대

경북교육청, 교육부와 함께 과학실 안전 점검 및 컨설팅 실시

[뉴스스텝] 경북교육청은 6일, 교육부와 함께 김천시에 있는 운남중학교를 방문해 ‘과학실 안전 점검 및 컨설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과학실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사고 발생 시 신속한 대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경북교육청과 교육부 담당자와 학교 관리자, 과학실 담당 교사 등이 함께 참여해 과학실 내부 시설과 안전 장비를 직접 확인하며 진행됐다. 주요 점검 항목은 △안전관리계획 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