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민원상담인 신규 위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2-09 10:10:29
  • -
  • +
  • 인쇄
그간 민원 맞춤형‘밀착 서비스’로 큰 호응 얻어
▲ 속초시청

[뉴스스텝] 속초시가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최적의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민원상담인을 신규 위촉(고정복, 前공무원)하여 운영한다.

민원상담인 제도는 2019년부터 시작하여 5년째 운영되고 있으며, 민원인이 여러 부서를 방문하지 않고 한 곳에서 민원 절차를 상담함으로써 시민들의 불편함을 최소화 하자는 취지로 시작됐다.

민원상담인으로 신규 위촉된 고정복 씨는 퇴직공무원으로 수십 년간 공직생활을 하면서 쌓아온 행정의 다양한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종합민원실 내 원스톱 창구에서 주 4회(월~목) 민원 상담을 수행한다.

그동안 민원상담인의 상담건수는 △2020년 3,575건 △2021년 3,178건 △2022년 2,526건으로 매일 20여 명의 민원인을 응대해 왔으며, 단순 민원 상담부터 전문 분야 상담이 필요한 경우 관련부서에 민원인 동행 밀착 서비스를 제공하여 민원인에게 높은 평가를 받아 왔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최근 늘어나고 있는 복합적이고 다양한 민원에 대하여 민원상담인 제도를 통해 능동적인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라며, “특히 올해는 시 승격 60주년을 맞이하는 만큼 시민의 눈높이에 맞춘 민원 서비스로 시민 만족도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속초시, 2026년 합동평가 대비 제2차 실적향상 대책 보고회 개최

[뉴스스텝] 속초시는 9월 19일 오후 2시 20분, 시청 디지털상황실에서 2026년(’25년 실적) 자치단체 합동평가 대비 제2차 실적향상 대책 보고회를 개최했다.이번 보고회는 지난 7월 14일 1차 보고회에 이어 두 번째로 마련된 자리로, 이병선 시장 주재 하에 총 18개 부서장이 참석해 실적 점검 및 향후 대책을 공유했다. 시는 7월 말 기준 정량지표 81개 중 미흡 지표로 분류된 43개 항목을 중심으

영천 자양사랑빵봉사단·금요회, 하이테크파크지구 견학

[뉴스스텝] 영천시 자양면 자양사랑빵봉사단과 금요회(기관단체협의회)는 19일 30여 명의 회원과 직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하이테크파크지구 현장 견학을 실시했다.자양사랑빵봉사단은 2021년도 결성 이후 매월 첫째 주 월요일 면 복지회관에서 사랑을 담은 빵 200여 세트를 정성껏 만들어 관내 취약계층에 전달하는 봉사단체다.이번 견학은 하이테크파크지구 내 주요 시설을 방문해 관내 산업단지에 대한 이해와 공감의 폭

고흥군, 서울 중계근린공원 고흥 직거래장터 개장… 후원물품 전달로 온기 더해

[뉴스스텝] 고흥군이 19일 서울 노원구 중계근린공원에서 ‘고흥군 농수특산물 직거래장터’문을 열었다.자매결연 도시인 노원구와 고흥군이 공동으로 마련한 이번 행사는 2019년부터 총 7회에 걸쳐 이어져 온 직거래 장터로, 생산자에게는 제값을 보장하고, 소비자에게는 믿을 수 있는 신선 먹거리를 제공하는 도시·농촌 상생의 장이다. 이번 장터는 오는 21일까지 운영된다.직거래 장터는 오전 9시부터 쌀·유자·반건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