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경로당 기능 및 장비보강사업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2-15 10:15:41
  • -
  • +
  • 인쇄
경로당 3개소 신축, 건물 3개소 매입한 후 리모델링
▲ 원주시청

[뉴스스텝] 원주시는 경로당 이용 어르신들의 복지증진 및 쾌적한 생활환경조성을 위해 2023년 원주시 경로당 기능 및 장비보강사업을 실시한다.

경로당 기능보강사업은 경로당 신축 및 개·보수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총사업비 25억 8천 4백만 원을 투입해 문막읍 건등2리 경로당 등 3개소를 신축하는 동시에 건물 3개소를 매입해 리모델링 할 계획이다.

또한, 누수공사, 노후된 마감 공사, 보일러 교체 등 관내 경로당 461개소의 소규모 수선도 지원한다.

장비보강사업은 경로당 운영에 필요한 가전제품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총사업비 4억 6천 1백만 원을 투입해 공기청정기 5대, 냉방기 20대, 식기살균소독기 60대, 건강관리 마사지기 115대, 건강관리기 40대, 전자제품 8종 등 총 200여 대를 구입할 계획이다.

원주시 관계자는 “관내 어르신들의 삶의 질 개선은 물론 경로당 활성화를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복지증진을 위해 지속적으로 사업을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아이들이 안전한 정읍”… 11일 정읍역서 성폭력 예방 캠페인

[뉴스스텝] 정읍시청소년성문화센터가 오는 11일 정읍역 광장에서 아동 성폭력 근절을 위한 거리 캠페인을 펼친다. 이번 행사는 제20회 ‘아동 성폭력 추방의 날’을 기념해 아동 대상 성범죄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특히 이번 캠페인은 도내 4개 권역 센터가 연대해 추진된다. 정읍을 비롯해 전주, 군산, 익산의 청소년성문화센터가 같은 시간대에 각 지역 거점에서 동시에 캠페

신안군정보화연구회, 청년 강사가 뜬다!

[뉴스스텝] 신안군농업기술센터는 지난 2월 5일 지도읍 이장단 워크숍 현장을 찾아 마을 행정 업무와 주민 소통의 효율성을 높이고 지역 리더들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해 ‘찾아가는 스마트폰 활용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신안군농업기술센터가 새롭게 도입한 ‘매주 월요일 농업인 정보화 상시 교육’ 소식을 접한 지도읍 이장협의회장의 제안으로 추진됐다. 센터의 유익한 교육을 이장단 워크숍 현장에서도 함께 공유

부산시의회 “부산의 다음 성장엔진, 신중년을 핵심 인력자산으로 활용해야”

[뉴스스텝] 부산광역시의회 해양도시안전위원회 임말숙 의원(국민의힘, 해운대구2)은 2월 6일 열린 제333회 임시회 본회의 5분 자유발언을 통해, 부산시 신중년 정책의 근본적인 방향 전환과 ‘부산형 신중년 활용 전략’의 필요성을 제안했다. 임말숙 의원은 “부산시가 2026년 신중년 일자리 사업에 약 20억 원을 투입해 600개의 일자리를 만들겠다고 발표했지만, 예산이 확대된 것에 비해 정책에 대한 기대감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