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작은도서관 운영 실태조사 나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1-31 10:10:18
  • -
  • +
  • 인쇄
2022년도 운영 실적
▲ 동해시청 전경

[뉴스스텝] 동해시는 오는 2월 한 달 동안 작은도서관 운영관리 업무의 효율성 제고를 위한 실태조사에 나선다고 밝혔다.

실태조사는 작은도서관 운영환경과 문제점을 조사해 작은도서관의 양적 질적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매년 실시되고 있다.

조사대상은 2022년 12월 말 기준으로 동해시에 등록된 공립 및 사립작은도서관으로, 무릉작은도서관 등 4개의 공립작은도서관과 우리작은도서관 등 14개의 사립작은도서관이다.

도서관의 등록사항과 운영자 기본사항, 시설규모, 소장 자료, 인력 현황, 이용 현황, 독서문화프로그램 운영 현황 등 40개 항목으로 조사가 진행되며, 향후 문화체육관광부에 운영 실태조사 결과가 제출되면, 최종 검토 및 분석을 통해 6월 중 결과가 공개될 예정이다.

전춘미 평생교육센터소장은 “이번 작은도서관 운영 실태조사를 통해 관내 사립작은도서관의 운영실태를 점검하고 평가 결과를 기초로 향후 강원도의 작은도서관 운영 활성화 지원사업 신청 시 기초 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혜경 여사, 2026 설맞이 한복인 신년회 참석

[뉴스스텝] 김혜경 여사는 6일 2026 설맞이 한복인 신년회에 참석하기 위해 서울 중구 정동1928 아트센터를 방문했다.신년회 참석에 앞서 김혜경 여사는 한복 나눔 장터와 한복 전시를 관람하고, 행운 명태 만들기 체험에 참여했다.이번 체험에는 한복을 사랑하는 국내외 인플루언서 7인이 함께해 의미를 더했다.행운 명태 만들기 체험은 액운을 막고 복을 부른다는 의미를 담은 ‘행운 명태’를 명주실로 감싼 뒤 키

이재명 대통령 "남부내륙철도는 지역 성장동력 만들 국토 대전환의 시작"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6일 "남부내륙철도는 단순히 선로 하나를 놓는 사업이 아니다"라며 "수도권에 모든 것이 집중된 '일극 체제'에서 벗어나 사람과 지역을 잇고, 기회를 연결하며, 지역의 성장동력을 만들어내는 국토 대전환의 시작"이라고 말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전 남부내륙철도 착공식에서 기념사를 통해 "남부내륙철도가 마침내 착공한

이재명 대통령 "모든 돈 부동산투기로 몰리면 발전 못해…반드시 시정"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6일 "나라의 모든 돈이 부동산 투기로 몰려서 생산적 분야에는 돈이 제대로 가지 않고, 이상하게 되면 사회가 건강하지 못하고 발전하지 못하게 되는 것"이라고 말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경상남도 창원시에서 열린 타운홀미팅에서 "불균형 문제, 수도권 집중 문제는 우리가 무슨 수를 써서라도 반드시 시정해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이 대통령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