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 초등학생 대상 흡연 예방 교육 공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1-07 10:15:05
  • -
  • +
  • 인쇄
▲ 횡성군, 초등학생 대상 흡연 예방 교육 공연

[뉴스스텝] 횡성군보건소는 7일부터 오는 30일까지, 관내 초등학교 4개교(횡성초, 둔내초, 서원초, 강림초) 학생들을 대상으로 흡연 예방 교육 공연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자칫 지루할 수 있는 흡연 예방 교육을 마술쇼 및 샌드아트 흡연 예방 교육 공연으로 진행하여 학생들이 함께 참여하면서 자연스럽게 담배의 유해성과 금연의 중요성을 배우고자 한다.

흡연은 시작 연령이 낮을수록 니코틴 의존도가 커져 금연이 어려워지므로 성장기 어린 학생들에게 흡연 예방 교육은 매우 중요하다.

이번 교육 공연은 어린 학생들의 잘못된 호기심을 방지하고 담배의 해로움을 배워서 흡연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을 갖는 계기가 되도록 하기 위해 마련했다.

김영대 보건소장은 “앞으로도 성장기 학생들의 흡연 예방 교육을 지속적으로 강화하여, 아동·청소년들이 흡연하지 않는 올바른 가치관 확립과 건강한 생활 습관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해양안전체험관 운영 활성화 요구 “홍보·체험 확대해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는 12윌 오전 10시,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회의실에서 경기평택항만공사와 기후환경에너지국(산림녹지과), 산림환경연구소를 대상으로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진행했다.이날 감사는 경기평택항만공사의 경영평가 및 인력운영, 해양안전체험관 운영 등 공사 추진 사업 전반과 산림재해예방, 산림복지서비스 확대 등 기후환경에너지국(산림녹지과) 및 산림환경연구소 주요 업무를 중심으

경기도의회 정하용 의원, “경상원 성과평가 하락·직장내 괴롭힘·정산 부실” 강력 비판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이채영 의원(국민의힘, 비례)은 12일에 열린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코리아경기도주식회사 대상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에서, 각 기관의 부실한 사업관리에 대해서 강도 높게 지적했다.정하용 의원은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하 경상원)은 2025년(2024년 실적) 경영평가에서 전년도 ‘다’등급에서 ‘라’등급으로 하락했고, 조직운영, 재무관리, 환경, 안전 등 주요지표가 모두

경기도의회 이오수 의원, “덩굴류 확산 방치 안돼...생태계 보호 위한 통합 대응 시급”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이오수 의원(국민의힘, 수원9)은 12일 열린 산림녹지과 및 산림환경연구소 행정사무감사에서, 생태계 교란종인 칡, 가시박, 환삼덩굴 등 덩굴류 확산에 대한 시급성을 지적하며, 도 차원의 표준화된 대응 전략 마련과 실효성 중심의 정책 전환을 강력히 요구했다.이 의원은 “덩굴류는 도로변, 생활권 산림, 농경지까지 침투해 생태계 교란과 경관 훼손을 초래하고 있음에도, 현재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