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2023년도 장애인 일자리 사업 참여자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2-05 10:15:36
  • -
  • +
  • 인쇄
▲ 태백시청

[뉴스스텝] 태백시는 오는 8일부터 16일까지 장애인 사회참여 확대와 소득보장 지원을 위한 2023년도 장애인 일자리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전일제 14명(주 5일, 40시간 근무), 시간제 12명(주 5일, 20시간 근무) 등 일반형 일자리 26명과 복지 일자리 52명(주 14시간, 월 56시간 근무) 등 총 78명이다.

신청대상은 태백시에 주소지를 둔 만 18세 이상 장애인복지법상 등록된 미취업 등록 장애인이다. 단 2년 이상 연속으로 장애인 일자리사업에 참여한 자(장애정도가 심한장애 예외), 사업자등록증 및 고유번호증이 있는 자, 국민건강보험 직장 가입자 등은 제외된다.

사업 참여자로 선발되면 2023년 1월부터 12월까지 복지서비스지원과 행정업무보조, 사회복지시설 운영지원, 불법 주․정차 관리, 장애인 주차구역 계도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신청방법은 구비 서류를 지참해 시청 사회복지과로 방문 접수하면 되고 최종 선발자는 서류·면접 심사를 통해 내달 중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태백시 관계자는 "지속적인 신규 일자리 발굴과 지원을 통해 장애인의 취업 욕구를 해소하고 장애인복지를 실현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창원시 마산회원구, 추석연휴 대비 종합대책 추진 만전

[뉴스스텝] 창원특례시 마산회원구는 다가오는 추석 연휴를 대비하여 마산회원구를 방문하는 모두가 편안한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시민안전 대책, 시민편의 증진, 시민생활 안정, 안전하고 따뜻한 명절 분위기 조성, 공직기강 확립 등 5개 분야로 추석 연휴 종합대책을 수립하여 추진한다.◆ 시민안전 대책 구는 재난사고 예방을 위해 재해취약지역 30개소를 사전 점검하고 재난 상황실을 운영한다. 또한 도로·교량, 가

옹진군,‘지방세 미환급금 일제 정리’추진

[뉴스스텝] 옹진군은 납세자가 찾아가지 않은 지방세 환급금을 안내하고, 오는 12월 12일까지 ‘지방세 미환급금 일제 정리 기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현재 군 금고에 잠들어 있는 지방세 미환급급은 759건 1천 8백여만 원이며 일제 정리 기간 운영을 위해 9월 중순부터 지방세 환급 안내문을 일괄 발송하는 한편, 군 홈페이지 배너 및 문자 메시지와 카카오 알림톡 안내 등을 병행하여 지방세 환급을 홍보할 방

(재)인천문화재단 조금만 바꿔볼까? 전통춤이 던지는 동시대적 질문, 트라이보울 공연

[뉴스스텝] (재)인천문화재단이 운영하는 트라이보울은 오는 10월 15일 오후 7시 30분, 2025 트라이보울 시리즈 '다중주파: 무브먼트'의 첫 무대로 한국무용수 조용진·황태인의 공동 안무작 '조금만 바꿔볼까?'를 선보인다. 이번 작품은 한국무용이 동시대 관객에게 여전히 새로움을 줄 수 있는 장르인지 묻는 질문에서 출발한다. 춘앵무, 처용무, 한량무, 강강술래 등 전통춤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