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교육문화관, 성인문해교육 시화 작품 전시 및 세대공감 나라말대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1-09 10:15:27
  • -
  • +
  • 인쇄
▲ 강릉교육문화관, 성인문해교육 시화 작품 전시 및 세대공감 나라말대회 개최

[뉴스스텝] 강릉교육문화관은 12일까지, ‘2022년 강원 성인문해교육 시화전’ 수상작 및 성인 문해 학습자들의 작품을 1·3층 로비에 전시한다.

이번 전시는 문해교육을 통해 새로운 삶을 시작하는 어르신들의 시화 작품 45여 점이 전시된다.

시로 펼쳐진 학습자의 작품에는 ‘나이 들어 배우는 글자가 자꾸만 도망가지만 글자를 꼭 붙잡고 같이 살자고 같이 놀자’라고 표현하기도 해 읽는 이에게 뭉클한 감동을 주기도 한다.

글을 모르고 살아온 삶을 지나, 글자를 배우면서 나지막하게 핀 할미꽃을 닮아가는 자신의 모습에 봄날이 가득 담기기를 소망하기도 한다.

마음을 쓰고 세상을 만난 성인문해교육 학습자들의 작품은 보는 이의 마음을 따뜻게 한다.

신필근 지도교사는 “학습자들이 글자를 통해 세상을 보고 좋은 글로 사람들에게 큰 감동을 줄 수 있어 기쁘다”라고 말했다.

작품 전시 및 지역의 해나비아동센터 아이들과 함께 모든 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나라말 대회를 9일(수) 개최한다.

1부 행사는 연극·댄스·난타공연, 2부는 성인 문해 수강생들과 학생들이 함께하는 ‘세대공감, 나라말 대회 행사’를 진행한다.

김복순 성인문해 학습자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귀여운 손주들과 함께 하게 되어 기쁘고 설렌다”라고 말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강릉교육문화관 문헌정보과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포항시 남구보건소, 금연구역 합동 점검으로 간접흡연 피해 최소화

[뉴스스텝] 포항시 남구보건소는 지난 5일부터 지역 내 법정 금연구역으로 지정된 공중이용시설을 대상으로 흡연 행위 근절과 시민 건강 보호를 위한 주·야간 합동 점검·단속을 실시하고 있다.오는 12월 17일까지 이어지는 이번 점검은 보건소를 비롯한 유관기관으로 구성된 8개 조의 합동 점검반이 주·야간으로 주요 금연 구역에 대한 순회 점검으로 실시된다.주요 점검 대상은 공공청사, 의료기관, 유치원, 어린이집,

진안군치매안심센터, 치유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진안군치매안심센터는 13일 진안고원 치유숲에서 백운면 치매 환자 및 인지 저하자 20명을 대상으로 치유프로그램을 운영했다.이번 자원 연계 치유프로그램은 지역사회의 다양한 자원을 활용해 치매 어르신에게 맞춤형 치유 활동을 제공함으로써 치매 악화 예방, 사회적 교류 증진, 인지 자극을 통한 삶의 질 향상을 목표로 운영됐다.프로그램은 치매 어르신 및 인지 저하자를 대상으로 원예 활동 등 인지 자극을

충남도, 5개 대학 밀집 천안 안서동 대학로 ‘새단장’

[뉴스스텝] 민선 8기 힘쎈충남 공약 사업인 ‘안서동 대학로 조성’이 마무리 단계에 돌입했다.충남 천안시 안서동 대학로가 청년이 안심하고 다닐 수 있는 쾌적한 도시 공간으로 새단장한다.도는 행정안전부 주관 ‘2026년 생활권 보행환경 종합 정비 사업’ 공모에 천안 안서동 대학로 일대가 최종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이번 사업은 보행자 중심의 쾌적한 도시공간을 조성하기 위해 추진되는 전국 단위 공모사업으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