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폭언·폭행 등 비상상황 대비 모의훈련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0-20 10:05:05
  • -
  • +
  • 인쇄
경찰 112 신고 핫라인 ‘비상벨 정상 작동 여부’ 점검 및 초동출동 확인
▲ 동해시, 폭언·폭행 등 비상상황 대비 모의훈련

[뉴스스텝] 동해시가 지난 20일 시청 종합민원실에서 특이민원발생 등 비상상황을 가정하여 모의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동해경찰서와 합동으로 실시된 이번 모의훈련은 민원인 응대과정에서 발생될 수 있는 폭언, 폭행 등 비상상황 발생에 대비하여 마련됐다.

상반기에 이어 두 번째 실시된 훈련으로 사건 발생 즉시 동해경찰서와 천곡지구대 초동출동 및 종합민원실 비상벨 정상 작동 여부 등을 점검했다.

특히, 훈련에 앞서 지휘통제, 민원인 대피유도, 피해공무원 구조 등 비상 대비 대응반을 편성하고 상황별 매뉴얼에 따라 ▷경찰서 112 상황실과 연결된 비상벨 위치 및 정상 작동 여부 확인 ▷직원 및 민원인 대피 ▷신속한 경찰 출동 및 협조체계 등을 점검하는데 중점을 두고 진행했다.

한편, 시는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의 일환으로 예기치 못한 비상상황 발생 시 보다 신속·적절·체계적인 대처능력을 도모하고자 특이민원 상황별 역할 등을 부여한 비상대응팀을 구성하여 상시 운영 중에 있다.

유상포 민원과장은 “주기적인 모의훈련 실시로 민원공무원의 특이민원 현장 대응 역량을 강화하고 위법행위에 대해서는 기관차원에서 엄정 대응하는 한편, 지속적·반복적 민원, 외부인을 통한 진정, 과다한 정보공개청구 등의 민원에 대해서는 상급자가 주관하여 적극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국가·국제기구 유치‘순항’

[뉴스스텝] 2026여수세계섬박람회가 해외 국가 및 국제기구 유치에서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며 성공 개최를 향한 발걸음을 빠르게 내딛고 있다.2026여수세계섬박람회조직위원회는 9일 현재, 총 30개 참여 목표 국가 및 국제기구 가운데 프랑스, 그리스, 일본, 필리핀, 에콰도르, 케냐, 마다가스카르 등 25개 국가와 WHO, 유니세프 등 3개 국제기구를 포함한 총 28개 국가 및 국제기구의 참가를 확정했다고

논산딸기, 존재감 드러내며 국제적 경쟁력 입증

[뉴스스텝] 논산 딸기를 비롯한 농식품이 인도네시아 현지에서 확실한 존재감을 드러내며 우수성과 경쟁력을 입증하고 있다. 백성현 논산시장이 6일 ‘2026 논산시 농식품 박람회’의 본격적인 개막 전 자카르타 도심에 위치한 우수(프리미엄) 유통매장‘FoodHall(플라자 호텔점)’을 찾았다. 이번 방문은 논산 농식품에 큰 관심을 가진 업체 측에서 판매 규모 및 품목 확대 방안을 논의하고자 적극적으로 만남을 추

경산소방서, 자인남성의용소방대장 이·취임식 개최

[뉴스스텝] 경산소방서는 2월 6일 오후 5시, 자인119안전센터 의용소방대 회의실에서 자인남성의용소방대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소방공무원과 의용소방대 대장 및 대원들을 비롯해 이철식 경상북도의원, 김인수 경산시의원, 박수열 자인면장 등 내외빈 약 60명이 참석한 가운데, 김종길 전 대장의 이임과 이수백 신임 대장의 취임을 공식화하고 임명장 수여 및 의용소방대기 전달, 기념촬영 등이 진행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