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청년에게 희망을”청년월세 한시 특별지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8-29 10:05:28
  • -
  • +
  • 인쇄
만19~34세 부모와 따로 거주하는 무주택 청년 중 기준을 충족하는 자
▲ 동해시,“청년에게 희망을”청년월세 한시 특별지원

[뉴스스텝] 동해시가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청년층의 주거비 부담을 덜기 위해 국토교통부에서 추진하는 ‘청년월세 한시 특별지원’ 신청을 받는다.

청년월세 한시 특별지원 사업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경제상황 악화와 청년 고용 불안 등에 따라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의 주거비 부담 경감을 위해 청년월세를 한시적으로 지원하는 정부의 청년특별대책에 포함된 지원사업이다.

지원대상은 만19~34세 부모와 따로 거주하는 무주택 청년으로 보증금 5,000만 원과 월 임대료 60만 원 이하의 월세 주택에 거주하며, 소득기준은 청년가구는 기준중위소득 60% 이하이고 원가구(청년+부모)는 기준중위소득 100% 이하여야 한다.

8월 22일부터 신청 받고 있으며, 1년간 청년의 주소지 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하여 신청하거나 복지로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을 할 수 있다.

또한, 복지로 홈페이지에서 지원대상에 해당하는지 모의계산 서비스를 이용해 볼 수 있으며, 콜센터에서 상담도 가능하다.

자격요건을 조사하여 지원대상자로 결정될 경우, 실제 납부하는 월 임대료 범위 내에서 월 최대 20만 원까지 12개월 동안 지원받을 수 있으며, 첫 급여 지급은 2022년 11월에 시작된다.

장한조 건축과장은 “정부가 청년의 주거비 부담을 덜기 위해 한시로 추진하는 신규사업인 만큼 지원대상에 해당하는 많은 청년이 빠짐없이 신청할 수 있도록 대상자 발굴을 위해 적극적으로 홍보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한전, CES 2026 ‘혁신상’ 5관왕 달성 글로벌 전력 유틸리티 최초

[뉴스스텝] 한국전력이 세계 최대 기술 전시회 ‘CES 2026’를 앞두고 ‘CES 혁신상(CES Innovation Awards)’ 5관왕을 달성하며, 기술 중심의 에너지 전환을 선도하는 ‘글로벌 에너지 솔루션 기업’으로의 도약을 공식화했다. 한전은 내년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6’을 앞두고, 주최기관인 미국 소비자기술협회(CTA)로부터 총 5개 부문에서 ‘CES 혁신상(CES

보은군 농업기술센터, 잔가지파쇄기 마을단위 무상 임대

[뉴스스텝] 충북 보은군 농업기술센터는 농작물 부산물 처리 부담을 덜고 불법소각 방지 및 미세먼지 저감에 기여하기 위해, 그동안 유상으로 운영하던 잔가지파쇄기를 마을 단위 공동 신청 시 연중 무상 임대한다고 17일 밝혔다.농업기술센터는 총 19대의 잔가지파쇄기를 보유하고 있으며, 마을 이장이 농기계임대사업소에 전화 또는 방문하여 사전 예약하면 1~3일간 무상으로 임차할 수 있고, 대기 상황에 따라 1회 연

부산교육청, 학부모 소통·공감 토크 콘서트 연다

[뉴스스텝] 부산광역시교육청은 오는 19일 오전 부산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에서 유치원‧어린이집‧초등학교(1~2학년) 학부모 400명을 대상으로‘아이를 더 크게 키우는 아름다운 언어의 정원’을 주제로 학부모 소통‧공감 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토크콘서트는 부산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재즈밴드 Mler(멜르)의 문화공연을 시작으로, 말의 힘을 통한 자녀와의 관계회복 및 부모 자신의 성장을 돕기 위한 내용의 강연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