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민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0-21 10:15:25
  • -
  • +
  • 인쇄
30일 오전 11시, 문화의 거리 중앙무대
▲ 원주시민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개최

[뉴스스텝] 원주문화의거리상인회와 원주중앙통합상인회는 오는 30일 오전 11시 문화의 거리 중앙무대에서 고객과 상인, 청소년이 함께하는 플로깅 DAY’와 전통시장 장보기를 추진한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여파로 침체된 상권 활성화와 중심 상권의 재도약을 위해 마련됐다.

플로깅 DAY는 오전 11시부터 진행되며, 청소년 200여 명이 참여해 문화의 거리 및 전통시장을 가볍게 산책하면서 환경 정화 활동을 실시한다.

참가 신청은 원주시 자원봉사센터에서 받으며, 참가자에게는 자원봉사 시간과 5천 원 상당의 관광 바우처가 지급된다.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에서는 오후 1시부터 2시간 동안 공연 관람 및 스탬프 투어를 진행한다.

참가비 1만 원은 온누리 상품권으로 돌려주며, 스탬프 투어를 완성한 참가자에게는 5천 원 상당의 관광 바우처가 지급된다.

관광 바우처는 한국관광공사에서 후원하며, 전통시장 및 문화의 거리 상가에서 사용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상지대학교 평생교육융합대학과 문화의거리상인회에서 준비한 푸짐한 상품이 추첨을 통해 제공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김성수 의원, 대만 대표와 교육청 MOU 제안... 경기도 청소년 국제 교류 물꼬 튼다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김성수 의원(국민의힘, 하남2)이 대만과의 교육·문화·체육 분야 국제교류 확대를 위한 본격적인 협력에 나섰다.김 의원은 지난 17일, 서울 주한타이베이대표부에서 구고위 대표를 만나 경기도교육청과 대만 교육 당국 간의 양해각서(MOU) 체결을 제안하며, 학생 교류의 제도화 및 문화·체육 교류 확대 방안을 집중적으로 논의했다.차담회 형식으로 열린 이날 간담회에는 김성수 의

이재명 대통령, 성남 현대시장 방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판교에서 진행된 청년 스타트업 대표들과의 만남 후 성남시 태평동에 있는 현대시장을 약 30분가량 깜짝 방문했다.현대시장은 이재명 대통령이 성남시장으로 재직하던 시절, 상권 활성화 사업을 통해 현대화가 된 곳이다.상인들은 웃음과 박수, 환호로 대통령이 되어 돌아온 옛 성남시장을 반갑게 맞아주었다.시장 초입에서 43년째 전집을 운영하고 있는 반재분 씨는 “성남시장 시절 자주 봤지만

청년 스타트업 만난 이 대통령 "실패하더라도 차별받지 않도록 지원"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7일 스타트업 청년 대표들을 만난 자리에서 "실패하더라도 차별받지 않도록 지원하겠다"며 1조 원 규모의 재도전 펀드 조성 등 대한민국이 혁신 국가, 창업 국가로 나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이 대통령은 이날 경기 성남 판교 스타트업 스퀘어에서 '우리는 청년, 현재에 도전한다'는 주제로 청년 스타트업들과 함께 토크 콘서트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