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홍천군, 동절기 코로나19 백신 추가접종 대상자 확대 |
[뉴스스텝] 홍천군 보건소는 60세 이상 기초접종(1, 2차 접종) 완료자, 18세 이상 면역저하자, 감염취약시설 입소·종사자를 대상으로 하던 동절기 코로나19 추가접종을 18세 이상 모든 성인(기초접종 완료자)으로 확대한다고 밝혔다.
최근 확진자 수가 다시 증가하고 있고 이전 백신접종 및 확진일로부터 4개월이 경과된 경우가 늘어나면서 동절기 확진자 증가가 우려되는 상황이다.
홍천군에서는 홍천군 보건소 및 관내 10개 위탁의료기관에서 접종을 진행하고 있다.
접종백신은 변이대응 2가백신 3종(모더나BA.1, 화이자BA.1, 화이자BA.4/5)이다. 모더나BA.1의 경우 현재 접종 중에 있으며, 화이자BA.1은 11월 7일부터, 화이자BA.4/5는 11월 14일부터 순차적으로 접종 가능하다.
단, mRNA백신 접종 금기 대상자이거나 mRNA백신 접종을 희망하지 않는 경우 노바백스나 스카이코비원 같은 유전자 재조합백신으로 접종할 수 있다.
동절기 추가접종 예약은 중앙콜센터, 홍천군 보건소 콜센터 또는 누리집을 통해 가능하다.
예약 없이 당일접종을 원하는 경우 홍천군 보건소 예방접종실에 유선으로 접종가능 여부 확인 후 접종이 가능하다.
원은숙 보건소장은 “동절기 코로나19 재확산이 우려되는 상황”이라며 “접종 대상자들의 적극적인 접종참여로 집단면역이 형성될 수 있도록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