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천군, 상서․간동면 297세대 연내 LPG 배관망 구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9-19 10:15:32
  • -
  • +
  • 인쇄
사내면 사창리 1,100세대 LPG 배관시설 구축, 2023년 준공목표
▲ 화천군, 상서․간동면 297세대 연내 LPG 배관망 구축

[뉴스스텝] 화천군이 군민들의 에너지 비용 절감을 위한 LPG 배관망 구축사업에 속도를 내고 있다.

화천군은 연내 간동면 오음마을에서 진행 중인 LPG 배관망 구축사업을 완료하고, 준비가 마무리 되는대로 연료 공급을 개시할 계획이다.

지난해 7월 착공한 오음마을 배관망 구축사업은 총사업비 36억7,500만원을 투입해 LPG 소형저장탱크를 조성하고, 오음 1, 2리 214세대에 공급배관과 보일러 등을 설치하는 것이 주요 내용이다.

군은 지난해와 올해 2차에 걸친 주민설명회를 연데 이어 최근 공급관 및 저장탱크 설비를 완료하고, 세대별 보일러 설치에 한창이다.

이와 함께 지난 3월 착공한 상서면 다목1리 LPG 소형저장탱크 보급사업 역시 이르면 11월 중 준공될 전망이다.

10억원이 투입된 이 사업은 다목1리 83세대에 소형저장탱크와 공급배관을 통해 LPG를 공급하고, 보일러를 설치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나아가 내년 중 총사업비 110억원이 투입되는 사내면 사창리 LPG 배관망 구축사업도 마무리될 예정이어서 화천군민들의 정주여건 역시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화천군은 지난 2017년 전국에서 처음으로 정부의 군 단위 LPG 배관망 사업 대상자로 선정됐으며 2019년까지 총 170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화천읍 일대 1,525가구에 배관망 구축을 완료한 후 LPG를 공급하고 있다.

이후 상서면 산양1~3리와 신대리, 하남면 위리라 등에 마을단위 LPG 저장탱크와 배관망을 확장했다.

배관망을 통해 LPG를 공급받으면 등유보다 20%, LPG 배달용기보다 40%가량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최문순 화천군수는 “군민들의 주거 난방비 부담이 줄어들 수 있도록 사업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수성구, 설 연휴에도 빈틈없는 돌봄서비스 제공

[뉴스스텝] 대구 수성구는 설 연휴 기간 ‘수성구형 휴일어린이집’을 설 당일을 제외하고 정상 운영하고, ‘아이돌봄서비스’는 평일 요금을 적용해 운영한다고 밝혔다.‘수성구형 휴일어린이집’은 보호자의 근로 활동이나 긴급한 사정 등으로 일시적인 자녀 돌봄이 필요한 경우 이용할 수 있는 맞춤형 보육 서비스다.지난해 말 공모를 통해 선정된 수성애플트리어린이집(만촌1동) 국공립피노키오어린이집(범물2동) 국공립예은어린

인천 동구 드림스타트, ‘찾아가는 맞춤형 학습·독서지도’ 운영

[뉴스스텝] 인천 동구는 관내 취약계층 아동의 학력 격차를 해소하고 균형있는 성장을 돕기 위해 2월~11월까지 ‘가정방문 기초학습 및 독서지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교육 지원이 필요한 드림스타트 사례관리 아동들을 대상으로 하며, 전문 강사가 주 1회 가정을 직접 방문해 1:1 맞춤형 교육 서비스를 제공한다. 초등학생은 국어, 수학 등 기초학습을 통해 학업 성취도를 높이고 미취학 아동에

[SBS 오늘부터 인간입니다만] 김혜윤, 로몬 향한 기습 고백 그 후! 로몬 열혈 응원단 김혜윤 → 남산 야경 데이트 포착

[뉴스스텝] ‘오늘부터 인간입니다만’ 김혜윤, 로몬의 연애가 시작될까. SBS 금토드라마 ‘오늘부터 인간입니다만’(극본 박찬영·조아영, 연출 김정권, 기획 스튜디오S, 제작 빈지웍스·모그필름) 측은 8회 방송을 앞둔 7일, 강시열(로몬 분)을 향한 은호(김혜윤 분)의 기습 고백 그 후가 담긴 스틸컷을 공개했다. 팔미호(이시우 분)와 함께 ‘운명 공동체’로 얽힌 두 사람의 새로운 관계 변화를 더욱 기대케 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