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으로 가득한 ‘수원화성 미디어아트’를 특별하게 즐겨보세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26 10:10:06
  • -
  • +
  • 인쇄
수원문화재단, 오는 27일 ‘2024 국가유산 미디어아트 수원화성’ 유료 프로그램 온라인 사전 예매 개시
▲ 빛으로 가득한 ‘수원화성 미디어아트’를 특별하게 즐겨보세요

[뉴스스텝] 수원문화재단은 오는 27일부터 ‘2024 국가유산 미디어아트 수원화성’ 유료 프로그램 온라인 사전 예매를 시작한다.

‘2024 국가유산 미디어아트 수원화성’은 내달 28일부터 10월 20일까지 수원화성 화서문, 장안문, 장안공원 일원에서 개최한다. 미디어아트 화서문‘하모니 하이(Harmony High)’, 미디어아트 장안문‘하모니 코스모스(Harmony Cosmos)’, 미디어파크 장안공원 ‘하모니 파크(Harmony Park)’3가지 테마로 진행한다.

이번 행사를 특별하게 즐길 수 있는 방법으로 사전 예매 프로그램인 ▲미디어아트 화서문 관람석 ▲테이블 맵핑‘혜경궁 홍씨의 초대’▲미디어 산책 통합권 총 3가지가 있다.

먼저 ‘미디어아트 화서문 관람석’은 수원화성 화락(和樂)을 주제로 화서문에서 펼쳐지는 초대형 미디어아트를 무대와 가장 가까운 곳에서 미디어파사드와 특수조명을 더욱 생생하고 편하게 볼 수 있다. 관람석 가격은 1만 원이다.

테이블 맵핑‘혜경궁 홍씨의 초대’는 정조가 그의 어머니인 혜경궁 홍씨의 환갑잔치인 ‘진찬연’을 모티브로 제작한 미디어아트로 프로젝션 맵핑 기술을 활용하여 테이블 위 영상을 체험하는 프로그램이다. 테이블 맵핑 티켓 가격은 1만 원이다.

‘미디어 산책 통합권’은 수원시 문화관광해설사의 미디어아트에 대한 전문 해설을 들으면서 미디어아트 화서문과 테이블 맵핑 2가지 등 ‘수원화성 미디어아트’ 전체 프로그램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회차당 8석 한정 판매하며 가격은 2만 원이다.

유료 프로그램은 만 6세 이상 관람이 가능하며, 100% 사전 예매제로 운영한다. 8월 27일부터 9월 9일까지 구매하는 모든 분께는 20% 할인된 얼리버드 티켓 가격으로 판매하며, 이후에는 정상가로 판매된다. 관람객들은 취향에 따라 3가지의 상품을 인터파크티켓에서 구매할 수 있다.

재단 관계자는 “웅장한 세계유산 수원화성을 찾는 관광객들이 디지털 기술과 국가유산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수원화성 미디어아트’를 다채롭게 즐기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인천항만공사, 인천항 현장의 철저한 안전의식을 심는다

[뉴스스텝] 인천항만공사는 인천항 현장의 안전문화를 확산하고 근로자의 안전 확보를 위한 제도적 장치를 마련하기 위하여 ‘2025년 안전문화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인천항만공사 운영부사장 주재로 진행됐으며, 인천항보안공사와 인천항시설관리센터의 현장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항만근로자들의 안전을 보호하기 위한 제도적 장치와, 인천항 현장에 적합한 안전체계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

경기도의회 전자영 도의원, “학교놀이터 활성화 지원 조례 제정 위한 토론회 개최”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전자영 의원(더불어민주당, 용인4)은 지난 8일 경기도의회 중회의실에서 『경기도교육청 학교놀이터 활성화 지원 조례 제정을 위한 입법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노후화된 학교놀이터 개선과 제도적 지원 강화를 위해 마련됐으며, 편해문 놀이터 디자이너, 갈곡초등학교 유연숙 교장, 학생자치회장 권예하 학생, 학생자치부회장 김민 학생, 수원효동초등학교 이철규 교장 등

완도군, 내년 3월까지 소나무 재선충병 방제 힘쓴다!

[뉴스스텝] 완도군은 지난 5일 소나무 재선충병 고사목 등에 대한 분석과 대응을 위해 산림청과 협력해 항공 예찰을 실시했다. 군에서는 지난해 10월 가용리, 화흥리 일원 산림에서 소나무 재선충병 감염목이 발생함에 따라 확산 차단 및 올해 3월까지 전방위적인 방제를 추진한 바 있다. 소나무 재선충병은 솔수염하늘소 등 매개충이 5월부터 10월까지 활발히 활동해 수분과 양분의 이동을 방해하여 나무를 말라 죽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