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웰-두성시스템, 마포구 효도밥상에 통 큰 기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7-06 10:10:17
  • -
  • +
  • 인쇄
효도밥상 운영 활성화 위해 마포복지재단에 후원금 3천만 원 전달
▲ 지난달 28일 열린 주민참여 효도밥상 후원금 전달식에 참석한 박강수 마포구청장(가운데)과 이태우 두성시스템 대표(오른쪽에서 두 번째), 이홍주 마포복지재단 이사장(왼쪽에서 두 번째)

[뉴스스텝] 다국적기업인 민웰(MEAN WELL SINGAPORE PTE. LTD.)과 두성시스템(주)이 ‘75세 이상 어르신 주민참여 효도밥상’ 운영을 위해 마포복지재단에 후원금 3천만 원을 전달했다.

효도밥상은 마포구가 75세 이상 어르신들에게 무료로 균형 잡힌 점심을 제공함으로써 결식과 영양실조를 예방하는 사업이다. 식사뿐 아니라 안부와 건강상태까지 동시에 확인하는 원스톱 통합 복지서비스 형태로 운영되고 있다.

민웰과 두성시스템은 이러한 사업 취지에 공감하며, 사업의 지속적인 운영을 위해 후원금을 전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전달식은 지난달 28일 개최됐다.

이태우 두성시스템 대표는 “지금은 회사가 다른 지역에 있지만, 회사 설립을 마포에서 시작한 만큼 마포구에 남다른 애정을 갖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마포의 어려운 지역 주민들을 위해 사회공헌활동을 계속 이어가려고 한다”고 말했다.

후원금은 안정적인 효도밥상 사업 운영을 위해 향후 조성될 ‘효도밥상 조리센터’ 운영에 쓰일 예정이다.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효도밥상 운영을 위한 예산 확보에 고민과 어려움이 많았는데, 이렇게 사업에 관심을 갖고 운영 활성화에 뜻을 보태주신 민웰과 두성시스템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라며 “어르신들이 맛과 영양이 우수한 식사를 계속하실 수 있도록 효도밥상의 안정적 운영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천여 명 찾은‘2025 선재도 풀등 예술제’성료

[뉴스스텝] 옹진군과 인천관광공사(사장 백현)는 9월 13일부터 14일까지 이틀 간 옹진군 선재도에서 열린 ‘2025 선재도 풀등 예술제’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밝혔다. CNN이 ‘한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섬’으로 선정한 선재도의 독특한 자연환경인 풀등을 배경으로 펼쳐진 축제는, 자연과 예술의 경계를 허물고 주민과 관광객이 함께하는 융합형 예술제로 이틀간 2천명이 넘는 관람객의 호응을 얻었다.축제의 하이

“전통의 울림, 미래의 희망”제30회 고양행주 전국국악경연대회, 21일 개최

[뉴스스텝] 고양특례시가 후원하고 (사)한국국악협회 고양지부가 주관하는‘제30회 고양행주 전국국악경연대회’가 오는 21일 오전 9시 일산동구청 대회의실에서 열린다.올해로 30회를 맞이하는 이번 대회는 전국 각지의 국악인들이 모여 기량을 겨루는 권위 있는 국악 경연으로, 국악 전승과 발전, 신진 국악인 발굴을 목표로 한다.경연은 초중고등부, 민요신인부, 민요일반부, 명인부로 나뉘며, 민요(경기좌창, 서도좌창

양주시, '양주농부마켓'추석맞이 특별 할인 이벤트!

[뉴스스텝] 양주시가 운영하는 양주시 농축산물 온라인 쇼핑몰 '양주농부마켓'에서 추석맞이 특별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특별 할인 이벤트는 오는 9월 17일부터 9월 26일까지 진행되고, 이벤트 기간 동안 양주농부마켓 로그인 시 30% 할인쿠폰 2장이 지급되어 바로 사용 가능하며, 예산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민족 대명절 추석 명절을 맞이하여 풍성한 혜택을 드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