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면의 미로를 걷다”…정읍 달하미술관, 이선 작가 전시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16 10:15:11
  • -
  • +
  • 인쇄
▲ “내면의 미로를 걷다”…정읍 달하미술관, 이선 작가 전시 개최

[뉴스스텝] 인생의 길과 내면의 미로를 화폭에 담은 이선 작가의 전시가 정읍 달하미술관 세 곳에서 동시에 열린다.

정읍시는 지역작가를 조명하는 전시 시리즈의 두 번째 전시로, 이선 작가의 ‘나를 찾아가는 길’을 오는 17일부터 6월 5일까지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전시는 공모를 통해 선정된 이선 작가의 개인전으로 신태인, 연지, 수성 달하미술관 세 공간에서 서양회화 작품 14점을 만나볼 수 있다.

작가는 선과 색의 형태로 감정과 사유를 표현하는 추상화 기법을 통해, 삶의 여정 속에서 마주한 감정과 내면의 흐름을 화폭에 담았다.

이선 작가는 미술을 전공한 후 교육 현장에서 아이들의 성장을 도우며 한동안 창작 활동을 멈췄지만 중년에 접어들며 다시 붓을 들었다.

시간이 쌓이면서 성찰해온 감정과 경험은 작품 속에 고스란히 녹아들었고 전시를 통해 관람객에게도 따뜻한 울림을 전한다.

전시의 중심 키워드는 ‘길’과 ‘미로’다.

작가는 삶이라는 여정 속에서 겪는 혼란과 사유, 타인과의 연결을 주제로 작업을 이어왔다.

관람객이 전시를 통해 자신만의 길을 되돌아보고, 내면의 평온을 찾을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이 작품마다 진하게 배어 있다.

관람은 무료이며, 햇빛에 의한 작품 손상을 줄이기 위해 전시 시간은 장소별로 다르게 운영된다.

신태인 달하미술관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까지, 연지·수성 달하미술관은 오후 5시부터 오후 10시까지 개방된다.

휴관일 없이 운영되는 이번 전시는 바쁜 일상 속에서도 예술을 가까이에서 만날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될 전망이다.

전시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정읍시립미술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세종 근무 공직자 격려오찬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세종청사에서 처음 개최한 국무회의 이후, 각 부처에서 국정과제 및 주요 현안 업무를 담당하는 실무 공무원들과 따뜻한 오찬을 가졌다.참석자들은 '올해의 근로감독관' 출신 고용노동부 주무관, 강릉 가뭄 현장지원반으로 활동한 소방청 소방경, 해양수산부 직원들의 안정적 부산 이전과 정착 지원 계획을 마련하고 있는 해양수산부 사무관, 공공갈등과 집단민원 해결의 전문가인 국

부산 북구 덕천1동, 2025년 제2회 “함께 참여해요, 워킹데이”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부산 북구 덕천1동(동장 성희경)은 지난 10일 덕내골 그린봉사대와 함께 생활 속 걷기문화 실천과 보행 친화적 마을환경 조성을 위한 '함께 참여해요, 워킹데이'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캠페인에는 덕내골 그린봉사대 20여 명이 참여해 만덕대로 일대를 걸으며 잡풀 제거와 쓰레기 수거 등 환경정비를 진행했으며, 주민들에게 생활 속 걷기 실천을 홍보했다. 성희경 덕천1동장은

(사)부산광역시 북구자원봉사센터 반려동물봉사단, ‘다함께 행복하개(犬)’ 수제 장난감 전달

[뉴스스텝] 부산북구자원봉사센터(센터장 강성환) 반려동물봉사단 ‘다함께 행복하개(犬)’는 지난 15일 부산 강서구 부산동물보호센터를 방문해 반려동물 양말목 장난감 50세트를 전달했다고 밝혔다.반려동물봉사단은 반려인·비반려인·반려동물이 공존하는 지역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수제 간식 전달, 펫티켓 캠페인, 유기견 보호센터 지원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강성환 센터장은 “현재 대한민국은 반려인 1,50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