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주문화관광재단, 창의예술교육랩 지원사업 성과보고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1-25 10:10:10
  • -
  • +
  • 인쇄
전국 군 단위 중 유일하게 홍성군 선정, 사업비 4억원 지원
▲ 홍주문화관광재단, 창의예술교육랩 지원사업 성과보고회 개최

[뉴스스텝] 홍주문화관광재단은 24일 홍성군청 대강당에서 2023년 창의예술교육랩 지원사업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창의예술교육랩 지원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의 공모사업으로, 지역 예술단체와 유관시설, 교육기관 등 지역의 문화ߵ예술ߵ교육자원과 연계한 창의적인 콘텐츠 연구 및 개발을 위해 실시하는 사업이다.

이번 공모사업에 전국 군 단위 중 유일하게 ‘홍성군’이 선정되어 총사업비4억원을 지원받았다.

홍주문화관광재단은 충남 홍성 출신이자 한국 현대 미술사의 거장 ‘고암(顧庵) 이응노’(1904.~1989) 화백의 예술적 가치관을 ‘공존-화합-미래로-창의’란 주제로 선정하여 전문 연구진을 구성하고, 지역의 문화 예술 단체와 거버넌스를 통해 다양한 시범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또한 창의적인 연구‧개발을 위한 ‘홍주창의예술교육연구소’를 구축하여 ▲지역 내 학생, 청년, 중장년층, 노년층 등 교육ߵ체험 장소로 활용 ▲지속 가능한 문화예술교육 플랫폼 개발 연구실 구축 ▲지역 예술단체, 문화예술인, 홍성군민 간 ‘교류의 장’ 제공 등 다양한 경험이 융ߵ복합될 수 있는 거점 센터를 마련했다.

최건환 홍주문화관광재단 대표이사는 “지역적 특성과 역사, 이슈 등이 반영된 문화예술교육적 연구와 다양한 예술단체 간의 협력이 있었기에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었다.”라며 “홍주창의예술교육연구소가 지역의 교육기관과 예술단체, 유관기관 등 지역에 필요한 문화예술교육 콘텐츠를 연구‧개발할 수 있는 창의적인 문화예술교육센터로 성장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아산시의회 건설도시위원회, 2026년 예산안 심사

[뉴스스텝] 아산시의회 건설도시위원회(위원장 김은복, 부위원장 신미진,위원 윤원준·안정근·홍순철)는 제263회 아산시의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2026년도 예산안 심사를 실시하며 각 부서의 주요 사업 타당성을 면밀히 점검하고 개선 필요 사항을 심도 있게 제시했다.김은복 위원장은 건설정책과 예산안 심사에서 마을정자 설치 사업과 관련해“정자가 없는 마을을 우선 고려해야 하며, 기존 설치 마을에 추가 설치하는

아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 2026년도 예산안 심사

[뉴스스텝] 아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위원장 이춘호, 부위원장 김은아, 위원 맹의석·천철호·김미성)는 제263회 아산시의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2026년도 예산안을 심사하며 소관 부서의 주요 사업 전반을 세밀하게 점검했다.이춘호 위원장은 아산문화재단 예산안 심사에서 “공연 관련 예산이 해마다 크게 변동하고 있다”며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예산 편성의 필요성을 지적했다. 또한 사회복지과 예산안 심사에서는

아산시의회 기획행정농업위원회, 2026년도 예산안 심사

[뉴스스텝] 아산시의회 기획행정농업위원회(위원장 전남수, 부위원장 명노봉, 위원 이기애·박효진·김미영·김희영)는 제263회 아산시의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2026년도 본예산 심사를 진행하며 부서별 예산안을 면밀히 검토하고 예산 편성의 실효성을 중점적으로 점검했다.전남수 위원장은 지역경제과 예산안 심사 과정에서 지역대학 산학협력 예산과 관련해, 사업 추진을 책임지는 산학협력단장이 심사 자리에 참석하지 않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