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2023년 의왕학습레일 사업 성과공유회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20 10:10:27
  • -
  • +
  • 인쇄
인생대학, 인생도서관 사업 성과 공유로 변화와 성장의 사례 나눔
▲ 의왕시, 2023년 의왕학습레일 사업 성과공유회 성료

[뉴스스텝] 의왕시는 지난 18일 의왕시 중앙도서관에서 의왕인생대학, 인생도서관 사업 관련 학습공간 대표, 사람책, 수강생, 강사, 학습매니저 등 170여 명이 모인 가운데 시 평생학습브랜드 ‘의왕학습레일’ 사업의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공간과 재능 공유를 통해 시민의 학습기회 확대와 삶의 질 향상을 목적으로 추진하는 ‘의왕학습레일’ 사업의 한 해 성과를 나누고 축하하는 자리로 펼쳐졌다.

행사는 남성 4인조 팝페라 그룹 ‘포마스’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시민제안 공모사업 ‘아이디어의 왕’ 수상자(최완희, 김미숙, 양현숙, 김동호) 시상식을 진행했다. 이어 2023년 사업성과 영상을 통해 지역 내 45개 학습공간에서 2천 2백여 명의 시민들이 배우고 나누며 일자리를 찾는 변화와 성장의 생생한 사례를 확인했다.

또한, 학습공간을 제공하는 ‘카페 안단테’ 박순우 대표, 희곡ㆍ연극 과정의 이진숙 학습자 대표, 스마트스토어 창업 과정의 이은하 강사가 일 년간 의왕학습레일 사업에 참여하며 느낀 소감을 참석자들과 나누며 공감대를 형성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외에도 스마트스토어 창업, 라이브커머스 활동가, 힐링타로, 향기로운 꽃차 & 디저트, 커피 로스팅, 나만의 향수 등 강좌의 강사와 수강생이 체험부스를 운영해 배움의 경험을 행사 참석자들과 나누며 그간의 성과를 축하하는 의미 있는 자리가 이어졌다.

라이브커머스 활동가 양성과정을 수료하고 쇼호스트로 활동하게 된 최보미씨는 “전문 분야에 대한 배움을 실전에 적용할 수 있도록 도와준 의왕인생대학은 내 인생의 터닝포인트”라며 “내가 살고 있는 의왕시에 시대 변화에 빠르게 대처하는 이러한 평생학습 강좌들이 있다는 것이 의왕시민으로써 정말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오늘 이 자리를 통해 한 해 동안의 성과를 공유하며 서로를 격려하고 화합하는 뜻깊은 시간 보내시길 바란다”며 “시에서는 앞으로도 시민들이 배우고 싶은 것을 마음껏 배우며, 생애 주기에 맞는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누릴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문화도시 익산, 눈 내리는 크리스마스로 물들다

[뉴스스텝] 익산 중앙동 구도심이 매일 눈 내리는 특별한 겨울 풍경으로 시민들을 맞이한다. 익산시와 문화도시지원센터는 19일부터 25일까지 중앙동 익산근대역사관 광장에서 '크리스마스 마켓'을 개최한다. 행사 기간 중앙동 구도심은 대형 크리스마스 트리와 야간경관, 다양한 프로그램이 어우러져 설레는 연말 분위기를 선사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19일 오후 7시 크리스마스 트리 점등식으로 시작해 △

충남시군의회의장협의회 '하구 복원 특별법 제정 촉구 건의문' 채택

[뉴스스텝] 충청남도 시․군의회 의장협의회는 19일 예산군에서 제136차 정례회를 개최했다.협의회는 김경제 의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보고 사항, 안건 심의, 홍보사항 및 공지사항을 논의했으며 '하구 복원 특별법 제정 촉구 건의문'을 채택했다. 이번 건의문은 그동안 개발 위주 정책으로 훼손돼 온 우리나라 하구 생태계를 국가 책임 하에 체계적으로 복원·관리하기 위한 제도적 기반 마련을 촉구하기

대전 중구의회 윤양수 의원, 의정활동 소회와 책임 강조

[뉴스스텝] 대전광역시 중구의회는 12월 19일 개최된 제270회 제2차 정례회 제4차 본회의에서 윤양수 의원(사회도시위원회 소속)이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제9대 의회의 의정활동을 돌아보고, 책임 있는 지방의회의 역할을 강조했다고 밝혔다.윤양수 의원은 “기초의회는 구민의 가장 가까운 곳에서 생활의 불편을 살피고, 목소리를 제도에 반영하는 풀뿌리 민주주의의 출발점”이라며, 구의원으로서의 책무와 책임의 무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