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해솔도서관, 소상공인과 함께하는 일일 강좌…상생의 장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2-29 10:15:18
  • -
  • +
  • 인쇄
▲ 파주시 해솔도서관, 소상공인과 함께하는 일일 강좌…상생의 장

[뉴스스텝] 파주시 해솔도서관은 2월 27일 해솔도서관 소극장에서 지역 소상공인과 함께하는 일일 강좌를 운영했다.

‘일일 강좌’는 지역 소상공인을 강사로 초빙해 체험 강좌를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지역주민들에게는 건전한 문화생활의 기회가 제공되고 소상공인에는 상생이 장이 마련된다.

2월 강좌는 다가오는 봄을 맞아 꽃바구니 만들기 체험으로 진행됐으며, 지역 소상공인이 강사로 나서 꽃꽂이에 대한 비법을 전수했다.

해솔도서관은 분기마다 소상공인과 연계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일정 등 자세한 사항은 해솔도서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수강생은 “지역 소상공인과 연계한 프로그램 덕분에 저렴한 가격으로 배울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 진행될 다른 프로그램도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아산시 도고아트홀, 2026년 1월 ‘주말 상시공연·전시’ 운영

[뉴스스텝] 아산문화재단(대표이사 유성녀)이 운영하는 도고아트홀이 2026년 1월, 주말 상시 공연과 전시를 통해 새해 시민들의 문화 일상화를 이어간다. 이번 프로그램은 가족 단위 관람객과 어린이를 중심으로 공연과 전시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구성돼 있어, 새해 첫 달부터 풍성한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한다.2026년 1월 공연은 토·일 주말 상시 공연으로 운영되며, 모든 공연은 1일 2회차(13:30, 1

제16대 김용곤 안양문화원장 취임

[뉴스스텝] 안양문화원은 지난 29일 안양문화원 강당에서 제16대 김용곤 안양문화원장 취임식을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날 취임식은 연임한 김용곤 원장의 취임을 공식적으로 알리는 자리뿐만 아니라, 2025년 한 해 동안 안양문화원의 문화 활동을 되돌아보고 문화가족이 화합하는 송년회를 겸해 진행됐다.취임식에는 최대호 안양시장을 비롯해서 박준모 안양시의회 의장, 장명희 보사환경위원장과 음경택, 강익수, 장경

의정부문화재단, 초청료 부담 없는 ‘공동기획’으로 고품격 공연 유치!

[뉴스스텝] 의정부문화재단이 올해 시 예산 투입 없이 시민들에게 국내외 최정상급 공연을 선사하며, 공공 문화기관의 혁신적인 경영 모델을 제시하고 있다.최근 재단에 따르면, 2025년 올해 재단은 민간 예술단체 및 기획사와의 ‘공동기획’ 방식을 통해 총 14개의 대형 공연을 무대에 올렸다. 이번 2025년 라인업에는 피아니스트 '유키 구라모토', 가수 '이승철' 등 스타 뮤지션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