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문화재단, '한옥마을 감각하기' 체험전시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19 10:15:08
  • -
  • +
  • 인쇄
김포아트빌리지 한옥마을의 정취를 오감으로 느끼는 인터랙티브 미디어 전시
▲ 전경

[뉴스스텝] 김포문화재단이 운영하는 김포아트빌리지 한옥마을에서는 전통과 자연의 정취를 오감으로 느껴보는 인터랙티브 미디어 아트 체험전시 '한옥마을 감각하기'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는 미디어·영상 아트 그룹 아리송미디어디자인팩토리가 참여했다. 아리송 작가그룹은 전통과 현대, 자연과 기술이 융합된 김포 한옥마을의 독특한 정취를 담은 작품 4점을 선보인다.

▲창작3동에는 작가의 대표 참여형 작품인 '그린웨이브 그린위브'를, ▲창작4동에는 한 해의 시간 흐름을 색의 변화로 나타낸 '자연의 길'을 선보인다. ▲창작5동에는 전통놀이인 제기차기를 인터랙티브로 즐겨보는 '파핑코인스'와 현대의 식문화를 재미있게 보여주는 '한끼밥상'이 전시된다.

한옥마을 관계자는 ‘김포 한옥마을은 모담산과 전통한옥, 아파트와 산책로 등이 함께 어우러진 공간으로 특히 가을에는 고즈넉한 정취를 즐기러 많은 시민이 찾는다’며 ‘남녀노소 누구나 쉽고 인상적인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특별한 체험전시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이번 전시는 9월 19일부터 11월 19일까지 약 2달간 진행되며, 관람료는 무료이다. 월요일은 휴관이나 추석 연휴와 개천절 등 가족들이 모이는 공휴일에도 운영할 예정이다. 9월 23일에 한옥마을에서 진행하는 가을 축제 기간에 전시에 참여하는 관람객에게는 먹거리에 사용할 수 있는 엽전을 준다고 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해군 여수광양항만공사, 아동복지시설에 200만원 기탁

[뉴스스텝] 남해군은 지난 22일 여수광양항만공사가 지역 아동복지 증진과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관내 아동복지시설에 온누리상품권 200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이번에 전달된 온누리상품권은 관내 아동복지시설 5개소에 각 40만원씩 배부됐으며, 아동들의 생활 안정과 복지 향상을 위한 생필품 구입에 사용될 예정이다. 여수광양항만공사는 평소에도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공기업으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오고

인천 농업기술센터, 2026년도 새해농업인실용교육 실시

[뉴스스텝] 인천광역시 농업기술센터는 농업인들의 새해영농설계를 돕기 위해 2026년 1월 5일부터 1월 28일까지 인천농업인 500명을 대상으로 ‘2026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공통분야 교육은 기상재해 조기경보시스템 과수화상병 등 모든 농업인이 알아야 하는 필수적인 정책 등으로 구성되며, 전문분야 교육은 양봉 고구마 스마트팜 토마토 등 농업인의 소득증대를 위한 차별화된 교육과정으로 운

울산시 보건환경연구원 염소 식육 미생물·항생물질 검사 모두‘적합’

[뉴스스텝] 울산시 보건환경연구원은'개 식용 종식법'시행 이후 대체 보양식으로 소비가 늘고 있는 염소 식육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올해 1월부터 식육 검사를 확대 실시한 결과 모두 ‘적합’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연구원에 따르면 관내 염소 도축 두수는 2022년 153두에서 2023년 327두, 2024년 702두, 2025년 861두로 해마다 크게 증가하는 추세다.이에 연구원은 황색포도상구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