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청소년시설 겨울방학 특강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29 10:15:10
  • -
  • +
  • 인쇄
▲ 동해시청

[뉴스스텝] 동해시가 겨울방학을 맞아 내년부터 청소년을 대상으로 천문‧문화‧예술‧스포츠 등 다양한 분야의 겨울방학특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올 한해 운영한 프로그램에 대한 참여자 만족도 조사, 참여자 의견, 모니터링 결과 등을 토대로, 부족한 부분은 보완하고 좋은점은 확대하여 새롭게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내년 1월 9일부터 시작하는 이번 특강은 ▲ 천문대 시민개방 및 천문캠프운영 ▲ 제과제빵, 요리체험 ▲생활도자기 만들기 ▲ 탁구, 슐런 익히기 ▲ 책과 함께 융합메이커 등 8개 과정이 청소년수련관에서 진행된다.

또한, 향로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 타악기체험, 토탈공예, 퍼포먼스 신체활동 ▲ 오일파스텔 ▲ 대륙별 음식만들기 등 5개 과정이, 청소년센터에서는 ▲ k-pop 트레이닝, 영어뮤지컬, 연극놀이활동 ▲피구, 농구 등 뉴스포츠 ▲ 한국사 익히기, 업사이클링 팝업북 만들기 활동 등 7개 과정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참가자는 오는 29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동해시청소년시설홈페이지 프로그램 예약창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이선우 체육교육과장은 “이번 겨울방학특강을 통해 청소년들이 겨울방학을 알차게 보내길 바라며, 새롭게 단장된 청소년시설도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이용을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과학기술 존중하는 사회가 성장·발전의 기회 있어"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2일 "실용적인 사고, 과학기술을 존중하는 사회라야 성장·발전의 기회가 있다는 생각인 든다"고 말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전 세종시 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개인정보보호위원회·방송미디어통신위원회 업무보고에서 모두발언을 통해 "역사적으로 그렇지만 과학기술을 존중하는 사회 또는 국가 과학기술에 투자하는 국가는 흥했다"라며

전주시청 배드민턴팀, 동호인 대상 재능기부 나서

[뉴스스텝] 전주시청 직장운동경기부 배드민턴팀이 지역 생활체육 활성화와 배드민턴 저변 확대를 위해 클럽 동호인을 대상으로 한 원포인트 레슨에 나섰다.전주시청 배드민턴팀은 12일 오후 7시 30분, 올클래스 배드민턴 체육관에서 올클래스 클럽 동호인 50명을 대상으로 재능기부 프로그램을 진행했다.전주시 배드민턴팀은 지난해 창단 이후 지역사회와의 소통을 꾸준히 강화해왔으며, 올해만 총 7차례에 걸쳐 재능기부 활

광주시 서구청소년문화의집, 스스로 만든 청소년 성장스토리, 다람즈와 전동킥보드게임방

[뉴스스텝] 함께여서 즐거운 청소년들의 마을활동플랫폼 서구청소년문화의집 ’시소센터‘는 청소년들의 건강한 몸과 마음의 성장을 위해 매해 ’청소년 자기주도형 봉사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청소년 자기주도형 봉사활동이란 청소년이 지역사회의 문제점을 스스로 조사·분석하고, 그 해결을 위해 기획·실행·평가 전 과정을 주도적으로 이끌어 가는 봉사활동을 말한다. 시소센터에서는 이러한 취지를 바탕으로 청소년동아리 ‘다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