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3, 횡성을 방문한 동계청소년올림픽 특별 성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1-16 10:15:09
  • -
  • +
  • 인쇄
▲ 횡성군청

[뉴스스텝] 횡성군은 1월 16일 횡성읍 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 특별 성화 투어 행사를 개최했다.

작년 10월 3일 그리스 아테네에서 채화된 성화는 전국 광역 지자체와 강원도 각 시군을 순회한 뒤 12월 28일 강릉시를 마지막으로 시군 성화 투어 행사를 마쳤었다.

이후 조직위는 개최 시군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성화 특별 투어를 진행하고 있으며, 횡성에서는 지난 9일 둔내면 둔방1리 경로당에서 행사를 진행했었다.

16일인 오늘은 횡성읍에 있는 횡성군장애인종합복지관을 방문하여 행사를 진행했다.

오늘 행사에서는 ▲ 성화 소개와 성화가 담긴 안전 램프와 함께 사진 촬영, ▲ 성화봉 체험 및 기념사진 촬영, ▲ 청소년올림픽 마스코트 뭉초 소개 및 기념사진 촬영, ▲ 페트병 마개를 재활용한 뭉초 열쇠고리 만들기 체험을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김명기 군수는 “3일 후 개막하는 이번 올림픽에서 군민을 중심으로 조직위와 강원특별자치도를 비롯한 관계 기관들과 협력하여 대회를 성공으로 이끌겠다.”라며, “식음료 안전관리 점검반 운영과 둔내면 내 셔틀버스 운행 계획 수립, 식음료·숙박업소 위생 점검, 대회 중 상황실 운영 등 대회 성공을 위한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는 2024년 1월 19일부터 2월 1일까지 강원특별자치도 평창, 강릉, 정선, 횡성 일원에서 개최되며 80여 개국 1,900명의 선수가 참가해 7개 경기 15개 종목의 경기가 펼쳐진다.

횡성군 둔내면 웰리힐리 리조트 경기장에서는 대회 기간 중 9일 동안 프리스타일 스키와 스노보드 경기가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같은 기간에는 웰리힐리 야외무대에서 관람객들을 위한 각종 문화공연도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강원특별자치도의회, 연말 맞아 결핵협회 크리스마스 씰 증정 및 적십자사 회비 전달식 개최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의회는 연말을 맞아 도민 나눔문화 확산과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12월 10일(수) 10시 도의회 청사에서 대한결핵협회 결핵예방 크리스마스 씰 증정식과대한적십자 특별회비 전달식을 각각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강원특별자치도의회 김시성 의장, 김용복 부의장, 이한영 의회운영위원장과 대한결핵협회 한중일 회장‧이광수 본부장, 대한적십자사 김선배 회장‧이혜영 사무처장 등이 참석했다.

밀양시, 치유관광도시 도약 위한 첫발 내딛다

[뉴스스텝] 경남 밀양시는 지난 9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치유관광도시로의 도약을 위한 중장기 전략 마련을 위해 ‘치유관광산업 육성 마스터플랜 수립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이번 보고회는 2026년 시행 예정인 ‘치유관광산업 육성에 관한 법률’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밀양의 자연 자원과 치유 기반 시설을 체계적으로 육성하기 위한 전략 수립 단계로 마련됐다.보고회에는 시장을 비롯해 문화복지국장, 보건소장,

박원종 전남도의원, “관광 이미지·지역경제 좌우하는 착한가격업.소..‘지원 확대’가 민생 핵심”

[뉴스스텝] 전라남도의회 교육위원회 박원종 의원(더불어민주당·영광1)은 지난 12월 4일 열린 전라남도 2026년도 본예산 심사에서 착한가격업소 지원사업이 실효성 있는 민생정책으로 자리 잡기 위해서는 지원 규모 확대와 체계적 홍보 전략이 반드시 병행돼야 한다고 강조했다.박 의원은 “착한가격 유지라는 것이 업주의 수익을 포기한 ‘선의’에 기대는 구조인데, 물가·인건비·임대료가 계속 오르는 상황에서 업주의 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