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한밭도서관 9월 독서의 달 행사 풍성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01 10:10:09
  • -
  • +
  • 인쇄
인문특강, 그림책 작가와의 만남, 영화 및 마술쇼 등 다양한 프로그램 마련
▲ 대전 한밭도서관

[뉴스스텝] 대전 한밭도서관이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인문 특강, 그림책 작가와의 만남, 공연, 전시 등 다양한 행사를 마련했다.

먼저 9월 20일 저녁 7시 한밭도서관 제2자료실에서 서울대 지구환경과학부 남성현 교수가 ‘기후 위기, 왜 그리고 어떻게 현실화 중인가’ 라는 주제로 특강을 연다.

이번 특강은 전 세계인들이 겪고 있는 기후변화 위기에 앞으로 우리가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고민해 볼 수 있는 자리다. 남 교수는 그동안 ‘2도가 오르기 전에’, ‘천재지변에서 살아남는 법’등 기후변화 위기와 관련된 책들을 썼으며 JTBC〈차이나는 클라스〉, EBS〈클래스 e〉, tvN〈벌거벗은 세계사〉에 출연해 대중에게 기후 위기의 심각성을 알려왔다.

9월 21일 오전 10시 한밭도서관 다목적홀에서는 ‘인문학에게 길을 묻다’라는 주제로 서울대 심리학과 한소원 교수가 강연을 펼친다.

뇌가소성을 연구하며 최근 ‘나이를 이기는 심리학’이란 책을 펴낸 한 교수는 젊을 때 일해서 노후를 대비한다는 개념이 과연 지금도 유효한 것인지에 관해 의문을 던지고, 우리 시대에 맞는 스마트 에이징법(Smart Aging)을 제안한다.

어린이를 위한 그림책 작가 두 분도 만나볼 수 있다. 9월 23일 오후 2시 이선미 작가, 9월 24일) 오전 10시 30분 김상근 작가가 한밭도서관 다목적홀에서 어린이들과의 만남을 갖는다.

이 밖에도 가족들과 함께 즐길거리로 ▲(마술쇼) 사랑의 라이트쇼(9월 2일), ▲(영화상영) 미녀와 야수(9월 9일), ▲(인형극) 팥죽 할머니와 우당탕탕 호랑이(9월 16일), ▲(영화상영) 알라딘(9월 23일)이 한밭도서관 대강당에서 매주 토요일 진행된다.

김혜정 한밭도서관장은 “기후변화로 어느 때보다 힘든 여름을 보낸 우리들에게 9월의 도서관이 한 걸음 쉬어갈 수 있는 공간이 되고자 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횡성군 의용소방대 순찰차량 전달식 개최

[뉴스스텝] 횡성군은 30일 갑천‧청일‧서원 의용소방대에 각 1대씩, 총 3대의 순찰 차량을 지원하는 전달식을 개최했다.이날 전달식에는 김명기 군수를 비롯해 도의원과 군의원, 횡성소방서장, 횡성군의용소방대연합회 등 20여 명이 참석해 지원의 의미를 함께 나눴다.이번에 지원된 차량은 5인승 스타리아 카고로,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안전순찰 및 화재예방 활동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최윤정 군 재난안전과장

윤건영 교육감, 마음의 추위를 견디고 있을 수험생들에게 격려서한문 전해

[뉴스스텝] 윤건영 충청북도교육감은 30일, 수시 모집 결과 발표 이후 기대와 다른 결과로 인해 마음을 추스르고 정시 등을 준비하고 있을 도내 고3 수험생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격려의 서한문을 보냈다.윤건영 교육감은 서한문을 통해 한 해를 마무리하는 안도감보다 떨리는 마음으로 긴 밤을 보냈을 여러분 한 명 한 명의 모습을 떠올린다며, 묵묵히 자신의 길을 만들어온 지난 발자취를 생각하니 대견함을 넘어 가슴 한

이장우 대전시장, 기특한 명장을 만나다

[뉴스스텝] 이장우 대전시장은 30일 고용노동부 주관, 올해 최초로 시행하는‘기특한 명장’에 선정된 대성여고 문주희 학생(3학년)을 초청해 격려했다. 문주희 학생은 2025년 대전기능경기대회 제과직종 금메달 2025년 제60회 전국기능경기대회 제과직종 금메달을 수상하는 등 각종 대회에서 탄탄한 기술력을 입증해 왔으며, 지난 11월 그 성과를 인정받아 제13회 대전광역시 기능대상 학생 부문에 선정, 수상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