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핑 성지 동해 대진해변서 원데이 서핑 체험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18 10:15:05
  • -
  • +
  • 인쇄
행정안전부주관 2023년 지역공동체 시설 활성화 공모사업
▲ 서핑 성지 동해 대진해변서 원데이 서핑 체험 성료

[뉴스스텝] 동해시는 대진해변에서 진행한 대진 원데이 서핑 체험이 뜨거운 호응 속에 최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대진 원데이 서핑체험은 올해 2월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2023년 지역공동체시설 활성화 공모사업에 선정된 ‘동해 청년 나르샤! 열림 활력 업! ’사업의 일환으로,

동해청년회의소와 청년단체 오랩이 함께 청년들의 문화체험활동을 독려하고, 지역 내 해변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서핑의 성지로 떠오르고 있는 대진항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최근 대진항은 서퍼들의 입소문을 타고 서핑 문화가 활기를 띠고 있는 장소로 적절한 파도의 높이, 낮은 수심, 깨끗한 시설, 강습을 포함한 서핑샵 등 서핑 환경을 두루 갖추고 있어, 서핑에 갓 입문한 초보 서퍼와 가족 서퍼들의 이용이 늘어나고 있다.

이에 따라 참여를 희망하는 서퍼를 모집한 결과 150명이 신청, 8월부터 9월초까지 총 11회에 걸쳐 서핑 강습을 받았으며, 서퍼들은청정 동해바다를 배경으로 힐링하는 등 서핑에 대해 높은 만족감을 반응을 보였다.

또한 ‘동해 청년 나르샤! 열림 활력 업! ’사업을 통해 어린이날에는 3D Pen 체험 부스를 운영했으며, 사진촬영, 아로마테라피, 러닝동아리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시는 앞으로 청년들을 대상으로 셀럽과 토크쇼, 자기계발 강습, 우수 공동체 시설 벤치마킹, 봉사활동 등의 기회도 부여한다는 계획이다.

임성빈 경제과장은 “원데이 서핑강습이 청년들의 뜨거운 반응 속에무사히 마무리되어 기쁘며, 동해시의 청년들이 한단계 도약할 수 있도록 향후 계획된 청년단체 활동에도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재대구 군위군 향우회, 어르신들에게 정성 담은 식사 대접

[뉴스스텝] 재대구 군위군 향우회봉사단(단장 박정호)는 12월 28일, 군위군 산성면 백학1·2리 마을회관을 찾아 어르신들을 위한 짜장면 식사를 대접하여 이웃사랑을 실천했다.이날 봉사에는 회원 15여 명이 참여해 이른 아침부터 정성껏 짜장면을 준비하고, 따뜻한 식사를 차려 드리는 데 힘을 보탰다. 어르신들은 정갈하게 차려진 한 끼에 웃음을 지으며, 회원들과 정답게 이야기를 나누는 모습이 훈훈한 분위기를 자

양평군, 농어촌의료서비스 개선사업 성과…망미보건진료소 신규 개소

[뉴스스텝] 양평군은 동부 지역 주민들의 의료 접근성 향상을 위해 지평면에 망미보건진료소를 신규 개설했다고 밝혔다.망미보건진료소는 양평군 지평면 대평로 469에 위치하며, 2025년 농어촌의료서비스 개선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해당 사업은 의료 접근성이 낮은 농어촌 지역의 보건의료 인프라를 확충하기 위해 추진되는 국·도비 지원 사업이다.망미보건진료소 신축사업은 2025년 7월 착공해 12월에 완공됐으며,

부천시, 2026년 공동주택 공용시설물 보수 지원 접수

[뉴스스텝] 부천시는 2026년 공동주택 공용시설물 유지보수 지원사업 추진을 위해 내년 1월 2일부터 신청을 받는다고 29일 밝혔다. 이 사업은 2007년부터 이어온 부천시의 대표적인 공동주택 지원 정책으로, 노후 단지의 보수비 부담을 덜고 실질적인 주거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마련됐다.지원 대상은 사용검사일로부터 15년 이상 경과한 공동주택으로, 공용시설물 유지보수에 필요한 비용 일부를 보조한다. 지원 규모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