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도서관, 창의력 쑥쑥 어린이 3D펜 체험 교육 무료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9-16 10:10:36
  • -
  • +
  • 인쇄
서울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10월 매주 토요일 12명 운영
▲ '책 읽는 서울광장 3D펜 창작교실' 홍보 포스터

[뉴스스텝] 서울도서관은 10월 한 달간 매주 토요일마다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3D프린팅 펜 체험 교육을 운영한다.

3D프린팅 펜 사용법 기초교육과 함께 참여자가 원하는 디자인의 입체작품을 직접 만들어 가져갈 수 있는 체험을 무료로 운영한다.

특히 마지막 10월 29일(토)은 9월부터 성황리에 개장 중인 ‘열린 야외도서관’ ‘엄마아빠가 행복한 책 읽는 서울광장’의 잔디 위에서 야외 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3D프린팅 펜은 플라스틱을 녹여 3차원 입체작품을 제작할 수 있는 도구다.스스로의 새로운 생각을 바탕으로 원하는 결과물을 제작하기 위해 허공에 프린팅을 쌓기 때문에 창의성과 공간지각능력을 자극한다. 3D프린팅 기술은 4차 산업혁명 시대 새로운 교육도구로 활발하게 사용되고 있을 뿐만아니라 산업, 예술, 실생활 영역에서도 널리 사용되고 있다.

이번 체험 부스는 3D프린팅 펜을 활용한 교육콘텐츠와 강좌 개발에 주력하고 있는 3D프린팅펜창의융합교육협회의 강사진이 참여자를 직접 지도하며 원하는 작품을 제작할 수 있도록 보조한다.

3D프린팅 펜 사용이 처음인 어린이들도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기초부터 교육하기 때문에 초보자도 신청할 수 있으며 강사의 지도와 함께 2시간 동안 안전하게 진행될 예정이다.

2시간의 체험교육 동안 참여 어린이들은 3D펜 기초 이해부터 시작하여 ‘책읽는 서울광장’을 즐기고 상상하면서 작품을 만든다.

체험 교육은 2시간 동안(13시~15시) 진행되며 3D펜을 사용하여 점, 선, 면을 만들어보는 기초교육부터 실습해보며 사용법을 익히고 참여 어린이가 원하는 모양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도록 지도할 예정이다.

참여자들은 ’책 읽는 서울광장‘을 모티프로 작품을 만들거나 직접 이용해본 느낌을 3D펜으로 표현하게 된다.

교육에 필요한 재료는 모두 서울도서관에서 준비하므로 준비물 없이 참여해도 되며 참여자 비용 부담 없이 무료로 운영된다.

서울도서관 오지은 관장은 “하반기 ‘책 읽는 서울광장’은 엄마아빠와 아이가 행복한 공간으로 휴식공간으로 준비하여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어린이들이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다양한 작품을 제작하면서 미래기술을 배우는 소중한 경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과학기술 존중하는 사회가 성장·발전의 기회 있어"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2일 "실용적인 사고, 과학기술을 존중하는 사회라야 성장·발전의 기회가 있다는 생각인 든다"고 말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전 세종시 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개인정보보호위원회·방송미디어통신위원회 업무보고에서 모두발언을 통해 "역사적으로 그렇지만 과학기술을 존중하는 사회 또는 국가 과학기술에 투자하는 국가는 흥했다"라며

전주시청 배드민턴팀, 동호인 대상 재능기부 나서

[뉴스스텝] 전주시청 직장운동경기부 배드민턴팀이 지역 생활체육 활성화와 배드민턴 저변 확대를 위해 클럽 동호인을 대상으로 한 원포인트 레슨에 나섰다.전주시청 배드민턴팀은 12일 오후 7시 30분, 올클래스 배드민턴 체육관에서 올클래스 클럽 동호인 50명을 대상으로 재능기부 프로그램을 진행했다.전주시 배드민턴팀은 지난해 창단 이후 지역사회와의 소통을 꾸준히 강화해왔으며, 올해만 총 7차례에 걸쳐 재능기부 활

광주시 서구청소년문화의집, 스스로 만든 청소년 성장스토리, 다람즈와 전동킥보드게임방

[뉴스스텝] 함께여서 즐거운 청소년들의 마을활동플랫폼 서구청소년문화의집 ’시소센터‘는 청소년들의 건강한 몸과 마음의 성장을 위해 매해 ’청소년 자기주도형 봉사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청소년 자기주도형 봉사활동이란 청소년이 지역사회의 문제점을 스스로 조사·분석하고, 그 해결을 위해 기획·실행·평가 전 과정을 주도적으로 이끌어 가는 봉사활동을 말한다. 시소센터에서는 이러한 취지를 바탕으로 청소년동아리 ‘다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