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보건소, 자동문 개방·공간 재배치로 민원 편의↑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20 10:00:09
  • -
  • +
  • 인쇄
▲ 정읍시보건소

[뉴스스텝] 정읍시보건소가 민원인의 편의를 위해 청사 환경을 개선하고 원스톱 보건행정서비스 체계를 구축해 시민 중심의 보건 서비스를 강화한다.

이번 개선 사항으로 노약자와 휠체어 이용자 등 거동이 불편한 민원인을 위해 중앙 자동문을 개방하고 안내데스크·민원 대기 공간을 재배치해 출입구 혼잡도를 줄였다.

이를 통해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민원 처리가 가능해질 전망이다.

또한 민원실, 진료실, 물리치료실, 예방접종실 등 7개 진료 분야의 협업체계를 구축하고 원스톱 보건행정서비스 체계를 마련하기 위해 ‘진료민원팀’을 배치했다.

이와 함께 분기별 소통간담회를 통해 협업체계를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더불어 보건소를 방문하는 시민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보다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게시판을 정비했으며 휠체어 진입로를 개선하고 장애인 층별 안내 점자판을 설치했다.

또한, 외국인 민원인을 위한 안내 매뉴얼을 제작해 민원 서비스 접근성을 높였다.

특히, 시니어 의사 채용 이후 진료 민원이 증가하고 있는 고부보건지소에는 카드단말기를 새롭게 도입했다.

이에 따라 기존에는 현금으로만 가능했던 진료비 수납 방식을 카드결제로 확대해 시민들의 결제 편의를 높였다.

손희경 보건소장은 “환경 정비뿐만 아니라 직원들의 전문성 강화와 민원 서비스 마인드 함양을 위해 상·하반기 교육을 진행하는 등 적극적인 팀제 운영을 통해 원스톱 보건서비스가 체감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학년도 영양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 수료식 개최

[뉴스스텝] 경상북도영양교육지원청 부설 영재교육원은 12월 5일 영양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2025학년도 영양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 수료식’을 개최했다. 수료식에는 초등 인문반, 초등 창의융합반 학생들과 20여 명의 학부모, 지도강사가 참여하여, 학생들이 그동안 학습한 내용을 볼 수 있도록 전시회를 열고, 이를 바탕으로 산출물을 발표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학부모들은 학생들의 성장과 발전을 지켜보며

부산 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올 한 해 성과보고회 열어

[뉴스스텝] 부산 북구는 지난 3일, 2025년 북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성과보고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성과보고회는 청소년 보호 유공자 표창 수여를 시작으로 2025년 사업 운영실적과 2026년 계획 및 우수사례 발표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보고회는 북구의 청소년 지원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발전 방향을 논의하며, 연계 기관과 결속을 다지는 뜻깊은 자리였다.구청장 표창을 받은 정서지원 사업 멘토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 “유성의 겨울 밝히는 신호탄이 되길”

[뉴스스텝]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은 5일 유림공원(유성구 봉명동)에서 개최된 2025 유성온천 크리스마스축제 점등식에 참석해 시민들과 함께 축제의 성공적 개최와 대전의 행복을 소망하며 축제의 시작을 알렸다.이번 행사는 지역을 대표하는 단체·기관장, 시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점등 예배를 시작으로 캐롤 공연, 주요내빈 축사, 점등식 순으로 진행됐고, 트리, 캔들 등 크리스마스 마켓과 회전목마, 겨울 간식거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