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PLUG AND PLAY(플러그앤플레이) 연계한 지역 우수 스타트업 2025년 해외진출 프로젝트 출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26 10:00:14
  • -
  • +
  • 인쇄
현지 PNP의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통해 유럽, 중동, 싱가포르, 일본 글로벌 진출 확대
▲ 대구시청

[뉴스스텝] 대구광역시는 실리콘밸리 3대 창업지원기관 중 하나인 플러그앤플레이(PNP)와 (재)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지역 스타트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2025년 대구 글로벌 벤처스타트업 육성 지원사업’을 진행한다.

‘대구 글로벌 벤처스타트업 육성 지원사업’은 글로벌 진출 가능성이 높은 지역의 우수 스타트업 10개사를 선발해 기업 역량 진단, 해외 시장진출, 글로벌 네트워크 확대 및 해외 법인 설립을 위한 멘토링과 글로벌 진출 워크숍 등을 통해 지역의 스타트업들이 가장 애로를 겪고 있는 해외 시장 진출을 집중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난해에는 ㈜일만백만, ㈜레몬클라우드, 림피드㈜, ㈜식파마, ㈜체리, ㈜엠에이아이티, ㈜플루언트, ㈜베스텔라랩, ㈜온아웃, 옐로시스㈜ 등 10개사를 선정·지원했다.

그리고 미국 법인 설립 4개사, 투자유치 63억 원, 업무협약(MOU) 5건 및 비밀유지계약(NDA) 3건 체결 등 지역 스타트업의 해외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했다.

특히 이 중 ㈜체리는 블록체인 기반 포토부스 기부 플랫폼 ‘체리포토’를 개발해 캐나다에 6만 달러를 수출했으며, 2억 2천만 원의 투자를 유치했다. 향후 미국법인을 설립할 예정이며, 캐나다, 스페인 등으로 사업을 확장할 계획이다.

㈜엠에이아티는 인공지능 기반 고관절 이형성증 진단보조 소프트웨어를 개발한 기업으로, 미국 PNP본사로부터 5만 달러의 해외 직접 투자유치에 성공했고, TIPS에도 선정돼 향후 2년간 R·D 자금과 최대 2억 원의 사업화 자금을 지원받을 예정이다.

㈜플루언트는 캠 및 음성 기반 실시간 디지털 휴먼 모션 생성 솔루션을 개발, 미국 법인을 설립(2024.5월)하고, 1만 4천 달러의 매출실적을 거뒀다.

대구시는 2025년 사업추진을 위해 글로벌 진출 역량을 보유한 7년 이내 대구 지역 소재(본사, 공장, 연구소) 스타트업을 모집할 예정이다.

그리고 참여 기업들의 해외진출 수요를 적극 반영해 미국 현지 PNP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미국, 싱가포르, 일본뿐만 아니라 유럽, 중동 등으로 확대 운영하여 글로벌 진출 다변화를 꾀할 계획이다.

또한 올해 10월에는 지역 최대 박람회인 FIX2025와 연계한 PNP KOREA EXPO를 개최해 글로벌 투자사 및 바이어와 신규 사업파트너 발굴 기회를 제공한다.

2025년 참여를 희망하는 스타트업은 대구창업허브에서 공고 및 신청서류 등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신청접수는 2월 28일부터 3월 14일까지(15일간) 13시까지이며, 문의 사항은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스케일업허브팀으로 연락하면 된다.

최운백 대구광역시 미래혁신성장실장은 “기술경쟁력을 갖춘 유망한 스타트업들이 지역의 한계를 극복하고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해외진출 프로그램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취약 어르신 돌봄 강화” 대전 대덕구, 5개 수행기관 최종 선정

[뉴스스텝] 대전 대덕구는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사업 수행기관 선정 심사위원회를 열고 2026년부터 사업을 운영할 기관을 확정했다.노인맞춤돌봄서비스는 일상생활이 어려운 취약 어르신에게 정기적인 안전 확인과 정서적 지원 등을 제공하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이번 선정 절차는 지역을 5개 권역으로 나누어 지난 11월 12일부터 20일까지 수행기관을 모집한 뒤, 신청기관의 자격요건과 수행 능력을 종합 평

대구 중구, 2025 자원봉사대학·대학원 졸업식 개최… 62명 수료

[뉴스스텝] 대구 중구는 지난 27일 중구 자원봉사센터에서 ‘2025년도 중구자원봉사대학(14기)·대학원(7기) 졸업식’을 개최했다. 2025 자원봉사대학(원)은 지난 8월 28일 입학식을 시작으로 총 13주 과정으로 진행됐으며, 자원봉사 의식 강화 등 기본 소양 교육과 심폐소생술·응급처치법 등 전문과정을 대학에서 운영했다. 대학원 과정에서는 ‘푸드테라피’를 주제로 한 심화 과정이 마련됐다. 올해는 대학

울산중구새마을회, 2025 새마을지도자 탄소중립 실천다짐대회 개최

[뉴스스텝] (사)울산중구새마을회(회장 정태식)가 11월 29일 오전 10시 중구 다목적구장에서 ‘2025 새마을지도자 탄소중립 실천다짐대회’를 개최했다.이번 행사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박경흠 중구의회 의장, 박성민 국회의원, 시·구의원, 새마을지도자 등 600여 명이 함께했다.이날 (사)울산중구새마을회는 새마을운동 활성화 및 지역사회 발전에 헌신한 유공자 36명에게 표창을 수여했다.이어서 참석자들은 기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