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민도서관, ‘도서관 메이커 프로그램’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30 09:55:10
  • -
  • +
  • 인쇄
학생 디지털 역량 강화 위해‘디지털 드로잉 책과 나’등 5개 과정 운영
▲ 부산시민도서관, ‘도서관 메이커 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부산광역시립시민도서관은 오는 9월 1일부터 11월 2일까지 부산 시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시민도서관에서 ‘도서관 메이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부산형 메이커 교육의 일환으로 지역학생의 디지털 역량을 높이고 지역사회에 메이커 문화 확산을 위한 것이다.

특강은 생태환경 동화를 읽고 다양한 로봇 등을 제작해보는‘ECO in 사이언스’, 아두이노 키트를 활용하여 다양한 전자 장치의 원리를 구현해보는‘도전 아두이노 세상’, 마이크로비트를 활용하여 블록코딩 프로그램을 다루어보는‘마이크로비트로 배우는 놀이코딩’, 메타버스공간에 자신의 이야기를 담고 디지털 QR명함을 제작하는 ‘메타버스 디지털 명함 만들기’책과 연계해 디지털 드로잉을 체험하고 작품을 제작하는 ‘디지털드로잉 책과 나’로 구성했다.

참가 희망자는 7월 31일 오전 10시부터 8월 12일 오후 5시까지 시민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시민도서관 평생학습과로 문의하면 된다.

이은경 시민도서관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계기로 학생들이 IT자원과 도서관 시설을 활용한 수업을 듣고 최신 메이커 기술 학습과 정보 활용 능력을 키우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양군의회, 제307회 임시회 폐회

[뉴스스텝] 영양군의회는 9월 22일부터 9월 24일까지 3일간의 일정으로 제307회 임시회를 개최했다.24일 본회의에서는 김석현 의원이 대표발의한 영양군 무장애 도시 조성에 관한 조례안 장수상 의원이 대표발의한 영양군의회 의원 공무국외출장 규칙 전부개정규칙안 등 의원발의 조례안 2건 및 규칙안 4건과, 영양군수가 제출한 영양군 저소득주민 국민건강보험료 및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지원 조례안 영양군 어린이·사회

씨월드고속훼리(주), 추석 맞아 목포시에 성금 3천만 원 기탁

[뉴스스텝] 목포시는 지난 23일, 씨월드고속훼리(주)(회장 이혁영)가 저소득 세대와 복지사각지대 위기가구를 돕기 위해 이웃사랑 성금 3천만 원을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기탁했다고 밝혔다.1998년 창립한 씨월드고속훼리는 제주항로 활성화와 운항관리 개발에 앞장서 온 국내 최대 연안 여객선사로, 불우이웃 성금 기탁, 장학금 및 발전기금 지원 등 꾸준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오며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해왔다.이

목포시 드림스타트, 9월생 아동 위한 생일 축하 행사 열어

[뉴스스텝] 목포시 드림스타트는 지난 20일, 9월 생일을 맞은 드림스타트 아동들을 대상으로 따뜻한 생일 축하 행사를 진행했다.이번 행사는 아동의 정서적 안정과 자존감 향상을 돕기 위한 드림스타트 생일 축하 정기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지역사회의 민·관 협력 속에서 마련됐다. 특히 건목회(회장 박형준), 목포시교육지원청(프로젝트 조정자 김미혜), 전남장애인생산품판매시설(국장 윤주용)이 함께 후원과 지원에 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