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이장단 한마음 축제 성황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07 10:00:10
  • -
  • +
  • 인쇄
강진군 이장단 화합과 결속의 시간 가져
▲ 전국이통장연합회 강진군지회(지회장 김은주)는 강진국민체육센터에서 2023년 강진군 이장단 한마음 축제를 가졌다.

[뉴스스텝] 강진군은 지난 6일, 강진국민체육센터 제1실내체육관에서 읍면 이장과 기관사회단체장 등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강진군 이장단 한마음 축제’를 개최했다.

이장단 한마음 축제는 행정의 최일선에서 군정 발전과 지역 주민을 위해 헌신적으로 봉사하고 있는 이장들의 사기진작과 화합을 위해 매년 개최하고 있으며 올해로 14회째를 맞이했다.

전국이통장연합회 강진군지회 주관으로 열린 이날 행사에는 강진원 강진군수, 김보미 강진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각계각층의 내빈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기념행사는 이통장 헌장 낭독을 시작으로 고향사랑기부금 기탁식, 모범이장 표창과 격려사, 축사가 이어졌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강진을 사랑하고 응원하는 마음을 모아 유태경 이통장연합회 영암군 지회장, 김승겸 빅컴기획사 총감독, 백홍동 ㈜탐진친환경 대표, 서경옥 목포한국뷔페 대표가 각 각 100만 원의 고향사랑기부금을 기부하여 의미를 더했다.

기념행사 후에는 오찬과 읍·면 이장 대표들이 노래자랑에 참가해 흥과 재미를 불어넣었고, 행사 진행 중 축하공연도 진행되면서 그동안 강진군 발전에 힘을 쏟아온 이장들의 사기진작과 화합의 장이 됐다.

김은주 지회장은 “오늘은 봉사정신으로 주민 복지증진에 앞장서주신 이장님들을 위한 날인 만큼 행복한 추억을 가득 만들어 가시길 바란다”고 했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격려사를 통해 “오늘 행사를 통해 고된 일은 잠시 잊으시고 화합과 결속을 다지는 소중한 시간이 되시길 바란다”며 “마을의 리더이자 군정발전의 파트너인 이장님들께서 앞으로도 지혜와 뜻을 모아 군정에 적극적인 협조와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 노사민정, 상생 협력 뜻 모았다

[뉴스스텝] 충남도는 23일 아산 모나밸리 웨딩홀에서 ‘2025년 하반기 노사민정협의회 및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올 한 해 충남 노사민정이 함께 이뤄낸 주요 성과를 공유하고 고용 위기 극복과 지속 가능한 노사협력 강화를 위한 공동선언을 발표하는 자리로 마련했다.전형식 정무부지사를 비롯한 주요 내빈과 노사민정협의회 위원 등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번 행사는 유공자 및 우수사례 표창,

농촌진흥청, 간척지 농업기술 연구개발 현장 점검

[뉴스스텝] 이승돈 청장은 12월 23일, 전북특별자치도 김제시 간척지농업연구센터를 방문해 간척지 농업 연구 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향후 기술 개발 방향과 현장 실증 확대 방안을 논의했다. 이 청장은 약 100헥타르(h) 규모의 시험 재배지와 연구시설을 살펴보고, 간척지에 적합한 식량작물 재배 기술 연구, 염·습해 등 재해 경감과 토양·수질 환경 점검(모니터링), 무인기(드론)·자율주행 농기계 등 노지 스

2025년 4분기 봉화군 청년정책협의체 정기회의 개최

[뉴스스텝] 봉화군은 12월 23일 군청 중회의실에서 군수, 미래전략과장, 청년정책협의체 회원 등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4분기 봉화군 청년정책협의체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봉화군 청년정책협의체는 청년 당사자의 정책 참여를 확대하고 실질적인 청년정책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운영하고 있으며, 정기회의와 수시모임을 통해 청년의 의견을 수렴하고 정책 제안으로 연계하고 있다. 이날 회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