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사랑상품권 올해 마지막 특별 할인판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03 09:35:27
  • -
  • +
  • 인쇄
12월 말까지 지류형 상품권 10% 할인, 배꼽페이는 15% 적립
▲ 양구군청

[뉴스스텝] 양구군이 연말을 맞아 양구사랑상품권 특별 할인판매를 추진해 지역 내 소비를 촉진하고 지역경제 살리기에 나선다.

이번 특별 할인판매로 지류형 상품권은 구매 시 10% 할인율이 적용되며, 카드형 상품권인 배꼽페이는 결제금액에 따라 15%가 적립된다.

또한 착한가격업소와 전통시장, 스포츠모범업소, 모범·으뜸음식점에서 배꼽페이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5%의 적립이 추가 적용돼 최대 20%의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다.

구매 한도는 지류상품권은 20만 원이고 배꼽페이는 70만 원이며, 1인이 월 70만 원의 배꼽페이를 사용했을 경우 최대 10만 5000원의 적립금을 받을 수 있게 된다.

양구사랑상품권은 관내 약 1000개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가맹점은 양구군청 누리집 또는 지역사랑상품권 ‘chak’ 어플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양구사랑상품권은 올해 11월 말까지 1855억 원의 판매액을 기록하며,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양구군은 출산장려금, 입학축하금 등 각종 정책 수당을 양구사랑상품권으로 지급해 지역 내 소비를 유도하고, 명절, 가정의 달, 연말 등 특정 기간과 연계한 특별 할인판매를 진행해 침체된 지역 상권을 활성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광영 경제체육과장은 “양구사랑상품권은 지역 자금의 관외 유출을 막고 지역 내 소비를 촉진시켜 지역경제 활성화에 보탬이 되고 있으며, 군민들의 가계 부담도 낮춰주기 때문에 호응이 크다”라며 “올해 마지막으로 진행되는 특별 할인판매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고, 많이 사용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증평군, 고병원성 AI 확진...긴급회의 열고 방역 대응 강화

[뉴스스텝] 충북 증평군이 지역 내 농가에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가 발생함에 따라 긴급회의를 열고 방역 대응 강화에 나섰다.군은 2일 오후 6시 군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이재영 군수 주재로 긴급 대책회의를 열고, 발생 경위와 초동 대응 상황을 점검하는 한편 추가 확산을 차단하기 위한 방역 대책을 집중 논의했다.군은 발생 농장을 중심으로 방역 범위를 확대하고, 선제적 차단방역 조치를 신속히 시행하기로

이재명 대통령 "'모두의 성장'이 대한민국을 대도약의 미래로 이끌 지름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일 "기회와 과실을 모두가 함께 고루 나누는 모두의 성장만이 대한민국을 대도약의 미래로 이끌 지름길"이라고 강조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신년인사회에서 "2026년 병오년 새해는 회복과 정상화의 토대 위에서 우리 대한민국이 대도약을 향해 힘차게 달려나가는 새로운 한 해가 될 것"이라며 이 같이 말했다.이날 신

거제시, 2026년 시무식 개최

[뉴스스텝] 거제시는 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직원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시무식을 열고 본격적인 새해 시정 운영에 들어갔다.이날 행사는 새해의 시작을 알리는 대북 공연으로 힘차게 막을 열었으며, ‘거제의 하루’영상 시청, 새해 다짐 발표, 신년사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홍보실 미디어홍보팀이 직접 한 달간 시민들의 일상을 시간대별로 촬영·편집해 제작한 ‘2026 거제의 하루’ 영상은 각자의 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