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청소년미래재단 '도전! 한국사 골든벨' 역사를 품고 미래로 나아가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19 09:20:05
  • -
  • +
  • 인쇄
▲ '도전! 한국사 골든벨'

[뉴스스텝] (재)전라남도청소년미래재단은 지난 8월 17일 재단 1층 다목적실에서 '전라남도 대표 청소년 어울림마당'의 일환으로 퀴즈를 통해 역사의 이해와 관심을 높이는'도전! 한국사 골든벨' 행사를 개최했다.

전남도가 주최하고 재단이 주관한 이번 행사는 여름방학과 광복절을 맞아 전남도내 중학생 연령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80여명의 참가자들은 '한컷한국사(해냄에듀)' 도서를 중심으로 출제된 다양한 한국사 문제를 풀며 역사 지식을 겨루었다.

이번 행사는 단순한 퀴즈 대회를 넘어 청소년들에게 즐거운 여름방학을 선물하고, 역사에 대한 흥미를 높이며 사고력과 문제해결 능력을 키우는 기회를 제공했다.

특히, 이번 행사는 단순한 퀴즈 대회를 넘어 청소년들이 역사 속 인물과 사건에 대해 깊이 있게 생각하고 토론하는 기회를 제공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참가 학생들은 치열한 경쟁 속에서 문제를 풀며 한국사 실력을 겨루었고, 최후의 1인인 대상은 영광옥당중학교 김현지 청소년이 차지했다.

▶ 대상 김현지(영광옥당중), 최우수상 최정민, 윤지연(목포영흥중), 우수상 조우재(목포영흥중), 김무겸(담양중), 최해랑(목포하당중)

양미란 재단 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청소년들이 역사를 즐겁게 배우고, 우리나라의 과거와 현재를 연결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청소년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청소년들의 성장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청소년활동진흥센터 행복성장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작은 인사가 큰 변화를, 영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모·지도자 교육 개최

[뉴스스텝] 영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22일 센터 2층 회의실에서 유관기관 상담사와 지역 학부모 60여 명을 대상으로 ‘하루 여섯 번의 인사’ 교육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급변하는 사회 속에서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 청소년과 부모 모두가 함께 행복한 가정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사로 초청된 성태훈 지우상담심리센터 원장은 ‘하루 여섯 번의 인사’를 주제

곡성군, 농촌마을 교통안전 찾아가는 희망복지기동서비스로 지킨다

[뉴스스텝] 곡성군은 지난 18일 죽곡면 건모마을회관에서‘2025년 제20차 찾아가는 희망복지 기동서비스’를 진행하고, 한국교통안전공단 전남본부와 함께 농촌마을 교통사고 예방활동을 추진했다고 전했다. ‘찾아가는 희망복지 기동서비스’는 오지마을을 직접 방문해 다양한 생활밀착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곡성군의 자체 사업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의료·생활·안전 등 총 16개 서비스를 통합 제공해 주민들의 큰 호응을

강북교육지원청, 신규 늘봄지원실장 맞춤형 현장 자문

[뉴스스텝] 울산 강북교육지원청은 이달부터 10월까지 신규 늘봄지원실장의 현장 적응력을 높이고자 맞춤형 상담을 운영한다. 이번 자문은 9월 1일 자로 배치된 신규 늘봄지원실장의 초기 업무 적응을 지원하고, 늘봄학교 운영 내실화를 위한 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자문은 신규 늘봄지원실장이 소속된 학교를 직접 찾아가 진행하며, 기존 늘봄지원실장 11명과 신규 늘봄지원실장 6명을 2대 1로 돕는 방식으로 운영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