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력 군산지사 생필품꾸러미 기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31 09:35:34
  • -
  • +
  • 인쇄
가정의 달을 맞아 월명동 한부모가구에 생필품꾸러미 지원
▲ 한국전력군산시자생필품꾸러미기탁

[뉴스스텝] 군산시 월명동 행정복지센터는 가정의 달을 맞아 한국전력공사 군산지사가30일 관내 저소득 한부모 10가구에게 생필품꾸러미를 지원하는 기탁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생필품꾸러미 기탁은 한국전력공사 직원들의 모금으로 조성된 사회공헌 활동 기금인 ‘러브펀드’를 재원으로 시행됐으며 지난해 ‘빛드림 반찬봉사’, 청결봉사활동에 이어 아름다운 선행의 귀감이 되고 있다.

이번 선물 꾸러미는 한 개당 6만원 상당의 생필품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물가 상승과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 가구에 심리적 부담 완화 및 건강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됐다.

구민모 한국전력공사 군산지사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 사회에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영순 월명동장은 “이번 지원을 통해 관내 저소득층 가구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힘든 이웃들에게 관심을 가지고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적극적으로 앞장서는 월명동이 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취약 어르신 돌봄 강화” 대전 대덕구, 5개 수행기관 최종 선정

[뉴스스텝] 대전 대덕구는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사업 수행기관 선정 심사위원회를 열고 2026년부터 사업을 운영할 기관을 확정했다.노인맞춤돌봄서비스는 일상생활이 어려운 취약 어르신에게 정기적인 안전 확인과 정서적 지원 등을 제공하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이번 선정 절차는 지역을 5개 권역으로 나누어 지난 11월 12일부터 20일까지 수행기관을 모집한 뒤, 신청기관의 자격요건과 수행 능력을 종합 평

대구 중구, 2025 자원봉사대학·대학원 졸업식 개최… 62명 수료

[뉴스스텝] 대구 중구는 지난 27일 중구 자원봉사센터에서 ‘2025년도 중구자원봉사대학(14기)·대학원(7기) 졸업식’을 개최했다. 2025 자원봉사대학(원)은 지난 8월 28일 입학식을 시작으로 총 13주 과정으로 진행됐으며, 자원봉사 의식 강화 등 기본 소양 교육과 심폐소생술·응급처치법 등 전문과정을 대학에서 운영했다. 대학원 과정에서는 ‘푸드테라피’를 주제로 한 심화 과정이 마련됐다. 올해는 대학

울산중구새마을회, 2025 새마을지도자 탄소중립 실천다짐대회 개최

[뉴스스텝] (사)울산중구새마을회(회장 정태식)가 11월 29일 오전 10시 중구 다목적구장에서 ‘2025 새마을지도자 탄소중립 실천다짐대회’를 개최했다.이번 행사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박경흠 중구의회 의장, 박성민 국회의원, 시·구의원, 새마을지도자 등 600여 명이 함께했다.이날 (사)울산중구새마을회는 새마을운동 활성화 및 지역사회 발전에 헌신한 유공자 36명에게 표창을 수여했다.이어서 참석자들은 기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