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 청소년이 만드는 뮤지컬! 10년의 열정, 무대에서 춤춘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14 09:20:14
  • -
  • +
  • 인쇄
11월 18일 오후 7시, 마포아트센터 아트홀맥에서 개최...전석 무료, 누구나 관람 가능
▲ 마포구청소년뮤지컬페스티벌 포스터

[뉴스스텝] 마포구는 11월 18일 오후 7시, 마포아트센터 아트홀맥에서 ‘2025 제10회 마포구청소년뮤지컬페스티벌-10년의 시간’을 개최한다.

마포구청소년뮤지컬페스티벌은 구립 망원청소년문화센터에서 창단한 마포구청소년뮤지컬단이 매년 선보여 온 정기 공연으로, 지난 10년간 수많은 청소년이 참여하며 성장해온 마포구 대표 청소년 문화예술 행사다.

올해 행사는 10주년을 맞아 더욱 특별하고 의미 있는 무대로 꾸며 청소년의 노력과 열정을 감동과 희망의 이야기로 풀어낼 예정이다.

이번 공연의 주제는 ‘시간여행(Time Travel)’으로, 지난 10년간의 마포구청소년뮤지컬단 성장 이야기를 담았다.

특히 그동안 선보인 대표작 ▲청소년의 우정과 열정을 담은 ‘오늘은 운동회’ ▲꿈을 향한 도전을 노래한 ‘슈팅스타’ ▲ 극적인 몰입과 메시지를 전한 ‘서바이벌 프로젝트’를 하나의 서사로 엮어 새롭게 재구성했다.

청소년의 성장 여정과 도전정신을 녹여낸 이번 공연을 통해 관객들은 단순한 뮤지컬을 넘어 청소년 예술의 진정한 가치를 느낄 수 있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공연을 위해 마포구청소년뮤지컬단 10기 단원 25명은 약 30회 이상의 모임과 연습을 거쳐 연출과 대사 등 무대 전 과정을 직접 만들어가고 있다.

여기에 역대 졸업 단원들도 함께 무대에 올라 10년의 열정을 다시 이어가며 감동과 의미를 더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전석 무료로 지역주민 누구나 함께 즐길 수 있어, 청소년 문화예술 활동의 소중함을 널리 나누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마포구청소년뮤지컬단은 무대를 통해 꿈과 가능성을 발견하고, 마포의 문화예술을 풍요롭게 만들어왔다”라며 “마포구는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예술과 함께 꿈을 펼치고 세상과 소통할 수 있도록 든든한 동반자가 되겠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동안 청소년들이 흘린 땀과 노력이 고스란히 담긴 무대인 만큼 많은 분들이 함께해주셔서 무대 위에서 빛나는 청소년들의 열정과 성장을 응원해주시길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거창군새마을회, 사랑의 김장 김치 나눔으로 따뜻한 온정 전해

[뉴스스텝] 거창군새마을회(회장 최성기)는 지난 14일 구인모 거창군수, 새마을회원 100여 명과 함께 남상면 어울림마을 일원에서 ‘2025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새마을지도자들이 기금모금을 하여 자발적인 참여로 진행됐으며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정을 나누기 위해 개최됐다.행사에 참여한 회원들은 아침 일찍부터 절임 배추를 손질하고, 지역 농가에서 기부받은 배추와 무, 고춧가루, 마

경상국립대 오동환·정창헌 연구팀, 대한건축학회 추계학술대회 우수발표논문상 수상

[뉴스스텝] 경상국립대학교 건축공학부 건축시스템공학전공 오동환 학생(2학년)과 정창헌 교수 연구팀이 ‘2025 대한건축학회 추계 학술발표대회’에서 우수발표 논문상을 받았다.대한건축학회는 건축 분야 국내 최고 권위를 가진 학회로, 이번 수상은 학부생이 주저자로 참여한 연구가 전문 학계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수상 논문은 ‘승강기 내 공기전파감염 확률의 정량적 분석’을 주제로, 밀폐된

담양군, 수능 후 청소년 일탈 예방 위해 유해환경 점검 추진

[뉴스스텝] 담양군은 13일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이후 청소년들의 안전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담양읍 번화가 일대에서 관계기관과 함께 유해환경 합동 점검을 추진했다.이번 점검은 담양군과 담양경찰서, 담양교육지원청,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 담양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1388청소년지원단 등이 참여해 수능 직후 청소년 출입이 잦은 학교 주변과 중앙로 일원을 중심으로 진행됐다.군은 청소년 유해업소 밀집 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