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영유아 체조왕들의 향연' 동작구, 동키몸키 체조 경연대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07 09:35:03
  • -
  • +
  • 인쇄
전국 예선 마치고 오는 12일 결선 돌입 ⋯ 각양각색의 창작 체조 경연 선보여
▲ 동키몸키 체조 경연대회 포스터

[뉴스스텝] 동작구가 오는 12일 영유아의 건강한 신체 발달을 위해 ‘동키몸키 체조 경연대회’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동키몸키(동작키즈 튼튼 몸키우기)’라는 대회명에서도 알 수 있듯, 구는 영유아들의 건강한 성장과 올바른 정서 발달을 도모하고자 이번 대회를 마련했다.

앞서 구는 지난 10월 전국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경연대회 참가팀을 모집했다.

25개소 28개 팀이 참여해 구가 제작한 체조 음원에 맞춘 창작 율동 영상물을 제출했다.

예선은 각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해당 영상물을 심사하는 방식으로 진행해 총 10개 팀을 선정했다.

결선 무대는 오는 12일 오전 10시 30분 동작문화복지센터 4층 대강당에서 열린다.

▲YWCA또래또어린이집, ▲구립노블어린이집, ▲구립로야어린이집, ▲구립상도어린이집, ▲구립양지어린이집, ▲구립예담어린이집, ▲구립위례새솔어린이집, ▲구립태성어린이집, ▲미래연어린이집, ▲시립금강아이조아어린이집 등이 열띤 경연을 펼칠 예정이다.

최종 순위에 따라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을 수여하며 신체활동 교구세트가 부상으로 주어진다.

박일하 동작구청장은 “우리 아이들의 건강한 신체 발달을 위해 경연대회를 준비했다”이라며, “이번 대회에 참여한 아이들뿐만 아니라 준비하느라 애써주신 보육 교직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아이들과 좋은 추억 많이 만들어 가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포교육지원청, 김포경찰서와 학교폭력예방 및 교육활동 보호를 위한 유관기관 협의회 실시

[뉴스스텝] 경기도김포교육지원청은 9월 10일 오후 2시, 김포교육지원청 2층 이음홀에서 김포경찰서와 2025년 하반기 학교폭력예방 및 교육활동 보호를 위한 유관기관 협의회를 실시했다. 이날 협의회에는 김포교육지원청 교육과장 및 생활교육팀 업무 담당 장학사, 김포경찰서 여성청소년 계장 및 학교전담경찰관(SPO)가 참석하여 하반기 학교폭력 예방활동 활성화 및 교육활동 보호 방안을 논의했다. 특히 학교전담경찰

전남도, 문화·청년 교류로 하나되는 영호남 상생협력 화합대축전

[뉴스스텝] 전라남도와 경상북도는 10일 목포 문화예술회관 일원에서 ‘영호남이 함께하는 Real Korea!’라는 슬로건 아래 2025 영호남 상생협력 화합대축전을 개최했다.영호남 상생협력 화합대축전은 국민 대통합이라는 기치 아래 전남도와 경북도가 의기투합해 문화예술을 매개로 서로 소통하고 화합하며 상생과 협력의 새로운 지방시대를 열어가고자 2022년부터 매년 순차 개최하고 있다.이번 영호남 상생협력 화합

경기도의회 조희선 의원, 실효성 없는 정책에 30억… 도민 신뢰 저해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조희선 의원(국민의힘, 비례)은 9월 10일 열린 제386회 임시회 2025년 제2회 추가경정예산 편성안 심사에서 ‘청년문화예술패스 사업’의 실효성과 예산 적정성에 대해 강하게 문제를 제기했다.조 의원은 “도민의 문화 접근성 향상이라는 사업 취지는 공감하지만, 현재 문화체육관광부와 영화진흥위원회가 유사한 지원을 전국적으로 시행하고 있어, 경기도의 별도 사업이 중복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