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 레드로드서 호국보훈 축제…호국 영웅에 감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31 09:35:06
  • -
  • +
  • 인쇄
오는 6월 1일 홍대 레드로드 R5~R6에서 제2회 마포구 호국보훈 감사축제 개최
▲ 지난해 처음 열린 마포구 호국보훈 감사축제에서 묵념하는 박강수 구청장(오른쪽)

[뉴스스텝] 마포구는 호국보훈의 달 6월을 맞아 오는 6월 1일 홍대 레드로드 R5~R6 일대에서 ‘호국보훈 감사축제’를 개최한다.

지난해에 이어 2회를 맞는 호국보훈 감사축제는 ‘당신과 함께해서 행복합니다’라는 주제로 나라를 위해 헌신한 보훈대상자를 기리고 숭고한 희생에 감사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번 축제는 1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호국보훈 기념식, 문화공연과 함께 다양한 부대행사가 진행돼 어린이부터 청소년, 성인까지 모든 세대가 즐겁게 보훈 문화를 접할 수 있다.

특히 올해는 10대부터 20대가 자주 찾는 홍대 레드로드에서 청소년문화의집, 우리동네키움센터 등이 다양한 청소년 참여 프로그램을 준비해 젊은 세대가 과거의 역사와 보훈의 의미를 되새겨 볼 수 있는 기회로 삼을 예정이다.

서울지방보훈청, 마포시니어클럽 등 9개 기관이 운영하는 체험 부스에서는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참전유공자 과거 모습 재현과 증강현실 기술을 접목한 호국보훈 교육 등 흥미로운 콘텐츠를 준비했다.

또한 ▲호국보훈 소품 DIY ▲3D펜 나라 사랑 이미지 만들기 ▲비비탄 사격체험 ▲전투식량 체험 ▲호국보훈 페이스페인팅 등 어린이 동반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이벤트도 줄을 잇는다.

전시 부스에서는 ▲6.25 참전유공자 인터뷰 영상 ▲독립기념관 순회전시전 ▲육군 제3537부대 1대대의 군 장비 전시가 진행된다.

또한 호국보훈 감사축제 기념 공모전 수상 어린이들의 그림 31점도 레드로드 갤러리에 전시된다.

오후 3시부터 진행되는 호국보훈 기념식은 수도방위사령부 제56보병사단의 힘찬 군악대 퍼레이드로 막을 연다.

보훈 문화 확산 기여 단체·개인에 대한 감사패 수여에 이어 호국보훈 감사축제 공모전 입상자 8명에 대한 시상과 글짓기 부문 최우수작품 낭독이 진행된다.

행사의 대미는 권인하, 김흥국, 디그니티 등 인기가수들이 출연해 참석자 모두를 아우르는 화합의 무대로 장식할 예정이다.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지금 우리가 당연하게 누리는 자유와 평화는 대한민국을 위해 헌신하고 희생한 국가유공자와 보훈 가족분들 덕분에 존재하는 것”이라며 “마포구는 호국보훈 감사축제를 통해 보훈대상자를 기리고 호국보훈의 가치를 일깨우는 풍토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인천시 여성복지관, 2025년 제4기 사회교육강좌 수강생 모집

[뉴스스텝] 인천광역시 여성복지관은 오는 9월 19일부터 ‘2025년도 제4기 사회교육강좌’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10월 13일부터 12월 27일까지 진행되며, 전문기능과정, 실용·창업과정, 문화아카데미과정, 단기특강 등 총88개 강좌에서 1,608명을 모집한다. 강좌는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내용과 전문자격 취득을 아우르며 다양한 시민의 수요를 반영했다.특히 이번 기수에서는 신중년 교육지

울산시, 2025년 하반기 울산시민아카데미 개강

[뉴스스텝] 울산시는 오는 9월 18일 오후 2시 시청 본관 2층 대강당에서 열리는 첫 강연을 시작으로 올 하반기 ‘2025년 울산시민아카데미’의 문을 연다.울산시민아카데미는 지난 2008년부터 이어진 울산의 대표적인 전문가 초청강연 프로그램으로, 상반기인 지난 4월에서 7월까지 총 4회에 걸쳐 ’2025년 시민아카데미‘를 개최됐다. 올해 하반기도 총 4회에 걸쳐 행복, 건강, 문화예술 등 다양한 주제로

주민이 제안하고 함께 만든 마포 가족운동회 열린다

[뉴스스텝] 가을 햇살이 한층 깊어지는 9월, 가족이 함께 뛰고 웃으며 소통할 수 있는 특별한 자리가 마포에서 열린다.마포구는 9월 20일 토요일 오전 9시 30분, 염리생활체육관에서 ‘2025 마포 가족운동회’를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주민이 제안하고 함께 만든 주민참여예산 사업으로, 구민들이 직접 제안하고 준비에 참여한 만큼 더 특별한 의미를 지닌다.마포구가족센터가 주최·주관하는 이번 행사에는 마포구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