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ESG 인식확산을 위한 구민 대상 교육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9-26 09:30:31
  • -
  • +
  • 인쇄
오는 10월 18일(화), 26일(수) 교육 및 실습 진행, 9월 26일부터 선착순 접수
▲ 성동구 ESG 교육 포스터

[뉴스스텝] 서울 성동구가 오는 10월 18일과 26일 구민들을 대상으로 ESG 인식확산을 위한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ESG 분야별 전문가를 초빙한 이론교육 및 체험실습으로 진행된다. 이론교육은 전 UN 거버넌스 센터 원장이자 현 K-ESG평가원 원장인 심보균 원장의 강의를 통해 ‘ESG 연원과 주요내용, 우리나라 ESG의 현주소, 지방정부와 기업, 시민과 시민사회의 실천과제와 역할’ 등을 주제로 진행된다.

이어서 ‘E(환경)’ 체험 실습으로 ‘가죽 업사이클링(Upcycling) 공기정화 식물 행잉화분 만들기’를 통해 생활 속에서 구체적으로 ESG를 실천하는 기회를 마련, 지속가능발전과 ESG에 대한 구민들의 인식을 높여갈 계획이다.

‘지속가능발전’은 경제의 성장, 사회의 안정과 통합 및 환경의 보전이 균형을 이루는 발전을 의미하며 모든 구정을 지속가능성 측면에서 재조명하는 것으로, 현재와 미래 세대가 조화롭고 균형 있는 삶을 이루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성동구에서는 올해 ‘성동형 ESG 정책 종합계획’을 수립하고 지난 4월 총21개의 공모 사업체를 선정했으며, 커피박 재활용 사업과 커피숍 다회용컵 공유사업, 봉제업체 업사이클링 사업 등의 공모사업을 비롯하여 성동 푸르미 재활용 정거장, 안전 통학로 리빙랩 등을 통해 다양한 ESG 행정을 추진하고 있다.

이와 함께 기업 중심의 ESG 개념을 공공영역에 활용하고자 지난 3월부터 8월까지 6개월 동안 서울대학교 산학협력단 연구진과 함께 성동형 ESG지표 개발에 나서 전국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총 82개의 지표를 마련함으로써 지속가능한 도시로서의 면모를 더욱 공고히 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이러한 기조에 발맞추어 ESG의 가치와 공감대를 확산하고 이를 구체적으로 실천할 수 있는 방안을 구민들과 함께 공유하는 뜻깊은 시간이 될 전망이다. 교육은 10월 18일 화요일과 10월 26일 수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진행되며, 신청자는 오는 26일부터 10월 6일까지 이메일을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받는다. 자세한 내용은 구청 홈페이지(새소식)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ESG가 우리 사회에 빠르게 확산되기 위해서는 지방정부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고 판단하여 구민들을 대상으로 ESG 교육에 나섰다.”며, “앞으로도 더욱 유익하고 다양한 교육을 통해 ESG가 지역사회에 정착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도시의 지속가능성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과학기술 존중하는 사회가 성장·발전의 기회 있어"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2일 "실용적인 사고, 과학기술을 존중하는 사회라야 성장·발전의 기회가 있다는 생각인 든다"고 말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전 세종시 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개인정보보호위원회·방송미디어통신위원회 업무보고에서 모두발언을 통해 "역사적으로 그렇지만 과학기술을 존중하는 사회 또는 국가 과학기술에 투자하는 국가는 흥했다"라며

전주시청 배드민턴팀, 동호인 대상 재능기부 나서

[뉴스스텝] 전주시청 직장운동경기부 배드민턴팀이 지역 생활체육 활성화와 배드민턴 저변 확대를 위해 클럽 동호인을 대상으로 한 원포인트 레슨에 나섰다.전주시청 배드민턴팀은 12일 오후 7시 30분, 올클래스 배드민턴 체육관에서 올클래스 클럽 동호인 50명을 대상으로 재능기부 프로그램을 진행했다.전주시 배드민턴팀은 지난해 창단 이후 지역사회와의 소통을 꾸준히 강화해왔으며, 올해만 총 7차례에 걸쳐 재능기부 활

광주시 서구청소년문화의집, 스스로 만든 청소년 성장스토리, 다람즈와 전동킥보드게임방

[뉴스스텝] 함께여서 즐거운 청소년들의 마을활동플랫폼 서구청소년문화의집 ’시소센터‘는 청소년들의 건강한 몸과 마음의 성장을 위해 매해 ’청소년 자기주도형 봉사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청소년 자기주도형 봉사활동이란 청소년이 지역사회의 문제점을 스스로 조사·분석하고, 그 해결을 위해 기획·실행·평가 전 과정을 주도적으로 이끌어 가는 봉사활동을 말한다. 시소센터에서는 이러한 취지를 바탕으로 청소년동아리 ‘다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