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보건소, 에이즈 예방 캠페인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2-08 09:30:21
  • -
  • +
  • 인쇄
▲ 동해시 보건소, 에이즈 예방 캠페인

[뉴스스텝] 동해시 보건소는 에이즈 예방주간(12.1.~12.7.)을 맞아 시민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에이즈 예방 홍보 활동을 펼쳤다.

지난 11월 24일에는 천곡동 일대에서 거리 홍보를 실시했으며, 예방주간 동안에는 동해시 소재 13개 중·고등학교에 홍보물과 예방 물품을 배부해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예방 정보를 전달했다.

에이즈(AIDS, 후천성면역결핍증)는 인간면역결핍 바이러스(HIV)에 감감염으로 면역 기능이 저하되는 감염병으로, 감염이 의심되는 경우 노출 후 약 4주 이후 선별검사를 받는 것이 권장된다.

보건소는 에이즈 감염인의 조기 발견을 위한 신속검사를 지속 운영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조기 진단은 물론 검진 희망자의 불안 해소에도 도움을 주고 있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시민들에게 정확한 질병 정보와 함께 △올바른 콘돔 사용 △안전한 성관계 △정기적 검사 등 주요 예방법을 집중 안내했다.

지용만 예방관리과장은 “에이즈는 조기 발견과 치료를 통한 관리가 가능한 질병으로 조기검진이 중요하다”며, “전국 보건소에서 지역·국적과 관계없이 무료익명검사를 받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아산시의회 건설도시위원회, 2026년 예산안 심사

[뉴스스텝] 아산시의회 건설도시위원회(위원장 김은복, 부위원장 신미진,위원 윤원준·안정근·홍순철)는 제263회 아산시의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2026년도 예산안 심사를 실시하며 각 부서의 주요 사업 타당성을 면밀히 점검하고 개선 필요 사항을 심도 있게 제시했다.김은복 위원장은 건설정책과 예산안 심사에서 마을정자 설치 사업과 관련해“정자가 없는 마을을 우선 고려해야 하며, 기존 설치 마을에 추가 설치하는

아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 2026년도 예산안 심사

[뉴스스텝] 아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위원장 이춘호, 부위원장 김은아, 위원 맹의석·천철호·김미성)는 제263회 아산시의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2026년도 예산안을 심사하며 소관 부서의 주요 사업 전반을 세밀하게 점검했다.이춘호 위원장은 아산문화재단 예산안 심사에서 “공연 관련 예산이 해마다 크게 변동하고 있다”며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예산 편성의 필요성을 지적했다. 또한 사회복지과 예산안 심사에서는

아산시의회 기획행정농업위원회, 2026년도 예산안 심사

[뉴스스텝] 아산시의회 기획행정농업위원회(위원장 전남수, 부위원장 명노봉, 위원 이기애·박효진·김미영·김희영)는 제263회 아산시의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2026년도 본예산 심사를 진행하며 부서별 예산안을 면밀히 검토하고 예산 편성의 실효성을 중점적으로 점검했다.전남수 위원장은 지역경제과 예산안 심사 과정에서 지역대학 산학협력 예산과 관련해, 사업 추진을 책임지는 산학협력단장이 심사 자리에 참석하지 않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