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정보화농업인‘생성형 AI 활용 마케팅 교육’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18 09:25:04
  • -
  • +
  • 인쇄
▲ 정보화농업인‘생성형 AI 활용 마케팅 교육’

[뉴스스텝] 남해군은 지난 16일과 17일 양일간 농업기술센터 정보화교육장에서 남해군 정보화농업인을 대상으로 ‘생성형 AI를 활용한 농산물 마케팅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지난해에 이어 정보화농업인 활성화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으며, 농업인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목표로 교육 과정이 구성됐다.

강의는 최재용 디지털융합교육원 원장이 맡아 진행했다.

최 원장은 한성대학교 지식서비스 · 컨설팅대학원 겸임교수로 활동 중이며, 생성형 AI 활용 분야의 국내 권위자다.

강의는 생성형 AI의 기본 개념부터 홍보 콘텐츠 제작, 프롬프트 작성 실습에 이르기까지 실전 중심으로 진행돼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참여한 농업인들도 교육에 큰 만족감을 표했다.

정○○씨(창선면)은 “농산물을 온라인으로 홍보하는 데 막막했는데, AI를 통해 나만의 광고 문구를 직접 만드는 법을 배워 자신감이 생겼다”고 말했다.

박동심 남해군정보화농업인 연합회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마케팅 역량을 키우는 동시에, 농업의 변화된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기반을 다졌다”고 밝혔다.

남해군은 향후에도 정보화농업 확산과 농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울진군 “음나무·초피나무 심고 소득 올리세요”

[뉴스스텝] 울진군에서는 산림자원 확대 및 관내 지역 주민들의 소득증대를 위해‘2026년 가시없는 음나무/초피나무 재배단지 지원사업’대상자를 오는 1월 30일까지 신청 접수받고 있다. 신청 접수는 울진군 산림과(본관3층)에서진행되며 금년 내 완료를 목표로 보조 70%, 자부담 30%의 비율로 진행된다. 자격요건은 경영체 등록된 임업 또는 농업인으로 대상지는 필지별 식재 가능한 최소 면적이 1,000㎡(3

중구, 2026년 제1차 공공근로사업 추진위원회 회의 개최

[뉴스스텝] 울산 중구가 1월 20일 오후 2시 중구청 소회의실에서 2026년 제1차 공공근로사업 추진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중구 공공근로사업 추진위원회는 관계 공무원과 고용·노동 관련 전문가, 중구의회 의원 등 10명으로 구성돼 있다.이날 참석자 7명은 2026년 제1단계 공공근로사업 및 상반기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의 참여자 선발 기준과 임금, 근로조건, 세부 사업 추진 계획 등을 심의·의결했다.한편, 2

부산 서구, 간부 공무원 청렴결의대회

[뉴스스텝] 서구는 지난 19일 오전 9시 신관 중회의실에서 5급 이상 간부 공무원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청렴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참석자들은‘공정하고 투명한 서구’실현을 위해 법과 원칙 준수, 간부 공무원 솔선수범, 금품·향응 수수 및 요구 금지, 권한 남용 및 이권 개입 금지, 부정 청탁 금지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청렴 결의문을 채택했다.이어 △특혜제공 NO △부당지시 NO △업무는 공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