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민도예대학 4기생 배출 작품 200여점 분청도자박물관 전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18 09:25:15
  • -
  • +
  • 인쇄
▲ 4기생 수료식

[뉴스스텝] 김해분청도자박물관은 김해시민도예대학 4기생을 배출했다고 18일 밝혔다.

4기 도예대학은 지난 4월부터 15주간 시민 15명이 참여한 가운데 도자기 이론, 실습, 견학, 전시 등 기초과정을 진행했다.

2022년 개설한 도예대학은 올해까지 60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올해 수강생은 20대부터 6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20대 한 참여자는 “도자기는 물레로 제작해야 아름다운 작품이 된다고 생각했는데 손으로 빚어도 정교하고 섬세한 작품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됐다”고 말했다.

50대 한 수강생은 “아이들이 장성하고 빈둥지 증후군을 겪었는데 이번 수업을 통해 내가 꿈꾸던 노년 생활을 보낼 수 있는 취미를 갖게 되어 매우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4기 수강생이 제작한 작품 200여 점은 ‘처음’이라는 제목으로 오는 27일까지 박물관 기획전시실에서 전시된다.

관람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문의는 김해분청도자박물관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장수군, 어르신 맞춤형 ‘스마트경로당’ 14개소 운영

[뉴스스텝] 장수군은 지역 어르신들의 디지털 접근성을 높이고 건강한 노후를 지원하기 위해 ‘장수형 스마트경로당’ 14개소를 본격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난 8월부터 7개 읍·면 대표경로당을 포함한 14개소를 대상으로 추진돼, 어르신들이 일상 속에서 편리하게 디지털 기기를 활용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장수형 스마트경로당은 고령층의 생활 특성에 맞춰 △스마트 건강관리 △스마트 디지털 교육 △안

함평군, 서해안철도 국정과제 실현 총력… 5개 시군과 공동 대응 나선다

[뉴스스텝] 전남 함평군이 서해안철도의 국가철도망 반영과 조기 건설을 위해 영광군, 군산시, 부안군, 고창군과 손을 잡았다.12일 함평군에 따르면 전남 함평군·영광군, 전북 군산시· 부안군·고창군 등 서해안 5개 시군이 함께 지난 11일 ‘서해안철도 국가철도망 반영촉구 업무 협의회’를 개최하고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반영과 조기 건설을 위해 공동 대응하기로 했다.서해안철도는 전북특별자치도 군산시 새만금에서 목

양평군정신건강복지센터, 세계 자살예방의 날 맞아 김미경 강사 초청 특강 개최

[뉴스스텝] 양평군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11일, 세계 자살예방의 날을 기념해 양평물빛정원도서관 물빛극장에서 특별 강연 행사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자존감 넘치는 인생 설계와 행복한 미래’를 주제로, 김미경 강사를 초청해 진행됐으며, 지역 주민 350여 명이 참석해 큰 호응을 얻었다.이번 특강은 자존감 회복과 동기 부여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삶의 방향성을 긍정적으로 설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