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민·관·공·학 지역협의체 실무협의 논의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27 09:25:03
  • -
  • +
  • 인쇄
▲ 고창군, 민·관·공·학 지역협의체 실무협의 논의

[뉴스스텝] 고창군이 지난 26일 소상공인연합회에서 열린 ‘2025년도 고창군 민·관·공·학 지역협의체’ 실무협의회에 참석해 지역 소상공인 발전을 위한 협력과 소통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고창군과 전북신용보증재단, 금융기관(NH농협 고창군지부, 전북은행 고창지점), 고창군 소상공인연합회, 한국외식업중앙회 고창군지부, 고창군 전통시장상인회 등 7개 기관이 참석했다.

관내 소기업·소상공인의 지역 현안을 공유하고, 대출이자 지원, 컨설팅 사업 등 실질적인 지원 방안을 논의했다.

또 정기적인 회의를 통해 현장의 의견을 청취하고, 소상공인 맞춤형 거버넌스를 구축하기로 합의했다.

이를 통해 소상공인의 경쟁력 강화와 지역상권 육성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해 나갈 계획이다.

앞서 고창군은 소상공인 안정적인 경영지원을 위해 ‘고창군 소상공인 운전자금’ 융자와 이자 지원을 시행하고 있다.

전북신용보증재단 고창지점에서 상담후 신청할 수 있으며, 연중 상시 신청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밀양시, 스마트 지역아동케어 서비스 본격 추진

[뉴스스텝] 경남 밀양시는 시청 소회의실에서 2025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스마트빌리지 보급·확산 사업 공모 선정에 따라 추진 중인 ‘스마트 지역아동케어 서비스 구축’ 중간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이번 보고회에는 안병구 시장을 비롯해 지역아동센터장, 학교 관계자 등 33명이 참석해 사업 추진 현황을 점검하고 향후 운영 방안을 논의했다.밀양시는 이번 사업에 국비 10억 5,000만원과 시비 4억 5

포천시, 청렴시민감사관과 함께 쌈지 주차장 관리실태 점검

[뉴스스텝] 포천시는 지난 11일,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주차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청렴시민감사관과 함께 쌈지주차장 관리 실태를 점검했다.이번 점검은 영북면과 관인면 내 4개소 주차장을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시설 안전, 환경 관리, 시민 편의성을 시민의 눈높이에서 중점적으로 확인했다. 점검반은 현장을 직접 살피며 노면 파손, 배수시설 작동 여부, 안전 표지판, 장기 방치 차량, 불법 투기

영월군 공공산후조리원, 주민 실질적 부담 해소

[뉴스스텝] 영월군은 지난 12일 영월군청에서 강원특별자치도 영월의료원과 '영월군 공공산후조리원' 위·수탁 협약을 체결했다. 영월군 공공산후조리원은 연면적 1,387㎡ 규모(지상 3층)에 산모실 10실,신생아실 등을 갖추고, 이용료는 2주 기준 180만 원이다. 특히 영월 주민은 60~80%의 감면혜택을 받을 수 있고, 평창·정선 등 인근 지역 산모 가정도 30%의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