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대한노인회 음성군지회장, 경로당급식지원사업 현장 찾아 의견 청취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05 09:20:18
  • -
  • +
  • 인쇄
▲ 대한노인회 음성군지회 장양원 지회장 인사말

[뉴스스텝] (사)대한노인회 음성군지회 장양원 지회장은 지난 2월 21일, 음성군 내 소이면 후미3리 경로당을 방문하여 어르신들과 함께 식사하며 경로당급식지원사업의 운영 현황을 점검하고 어르신들의 의견을 청취했다.

이날 방문에는 신흥섭 대한노인회 소이면분회장이 함께했으며, 경로당을 이용하는 어르신들과 직접 소통하며 급식의 질과 운영 개선 사항을 살폈다.

장양원 지회장은 “경로당급식지원사업은 어르신들의 건강증진과 사회적 교류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되는 매우 중요한 사업”이라며 “앞으로도 어르신들께서 더욱 만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경로당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은 “집에서 혼자 식사할 때보다 영양가 있는 식사를 할 수 있어 만족스럽다”며 “여러 사람과 함께 식사를 하니 더욱 즐겁고, 귀찮아서 거르곤 하던 점심식사를 규칙적으로 하게 되어 건강해지는 느낌이다”고 전했다.

음성군지회 관계자는 “경로당급식지원사업이 원활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어르신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노인회 음성군지회는 노인공익활동사업으로 9988행복지키미사업, 경로당복지사업, 재활용환경지킴이, 산책길지킴이, 버스정류장지킴이, 학교환경지킴이, 불법카메라감시단, 공공기관환경지킴이 사업에 1,289명의 참여자가 활동 중이고, 노인역량활용사업으로 경로당급식지원사업, 경로당안전환경사업, 교육시설지원사업, 시니어컨설턴트 사업에 95명이 활동 중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구미시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 개최…민·관 협력 강화

[뉴스스텝] 구미시는 지난 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구미시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를 열고 지역 복지정책의 추진 방향과 발전 방안을 논의했다. 회의에는 대표협의체 위원 25명이 참석해 지역사회보장계획의 주요 현안을 심의했다.이번 회의는 △신규 및 재위촉 위원에 대한 위촉장 수여 △2년간 협의체를 이끌어갈 민간위원장 선출 △복지분야 주요성과 및 향후 추진계획 보고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2026년 연

광주광역시민·농민 1000여명, 농업인의날 한마당

[뉴스스텝] 광주광역시는 ‘농업인의 날’(11월11일)을 맞아 9일 시청 야외음악당에서 농업의 소중함을 되새기는 ‘제30회 농업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농업에서 미래를! 농민에게 희망을!’을 주제로 열린 이날 행사는 광주시가 주최하고 농업인단체연합회가 주관했다. 강기정 시장을 비롯해 농업인·시민 1000여 명이 참석해 화합의 장을 이뤘다.행사는 풍물놀이·난타 공연과 농업 유공자 표창 수여, 농업인

울진군 ‘2025 죽변항 수산물축제’ 성황리 폐막

[뉴스스텝] 동해안의 어업전진기지 울진군 죽변항이 수산물과 공동체 그리고 문화가 어우러진 특별한 축제로 환하게 빛났다. 지난 11월 7일부터 3일간 열린‘2025 죽변항 수산물축제’현장에는 약 6만 명의 방문객이 몰려들며 항구 전체가 유례없는 활기로 가득 찼다. 올해 축제는‘가자, 죽변항! 먹자, 수산물!’이라는 슬로건 아래 신선한 제철 수산물이 현장에서 즉석으로 경매로 거래되고, 맨손 활어잡기·물회 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