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도시재생지원센터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 설립 교육 및 컨설팅' 개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25 09:20:09
  • -
  • +
  • 인쇄
▲ 삼척시청

[뉴스스텝] 삼척시와 삼척시도시재생지원센터가 주최 및 주관하고 운영하는 스스로성장 도시재생대학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 설립ž육성 및 실무역량 강화’ 교육이 오는 27일부터 본격 시작된다.

오는 4월17일까지 매주 목요일(오후 2시) 도시재생주민어울림플랫폼 ‘모여락’ 2층에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지역 참가자들에게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내실 있는 조합 설립이 가능하도록 지원하는데 목적이 있다. 또한, 주민이 주도적으로 지역의 문제를 해결하고 사업을 관리할 수 있는 실무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또한 모든 과정을 이수한 참여자들의 마을관리협동조합 법인 설립도 지원할 계획이다.

삼척시 도시재생지원센터는 “스스로 성장 도시재생대학을 통해 지속 가능한 도시재생사업을 유지할 있도록 하는 공익성을 강조한 비영리 법인으로 지역 발전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울진교육지원청, 사교육 경감 정책 공유 및 향후 발전 방안 모색

[뉴스스텝] 울진교육지원청은 2025년 12월 23일 14시, 울진해양레포츠센터에서 '2025 사교육 부담 없는 지역·학교 사업 운영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에는 울진 관내 초·중·고등학교 업무담당자 27명이 참석하여, 한 해 동안 추진한 사교육 경감 사업의 운영 성과를 공유하고 학교 현장의 우수 운영 사례를 바탕으로 향후 사업 운영 방향과 발전 방안을 협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산타 복장 기사와 함께한 특별한 울진 여행

[뉴스스텝] 울진군은 크리스마스 이브인 지난 12월 24일 연말 분위기를 더한 ‘산타 관광택시’를 운행하며 관광객들에게 색다른 연말 추억을 선물했다. 이번 산타 관광택시는 산타 복장을 갖춘 관광택시 기사 2명이 직접 운행에 참여해 이색적인 볼거리와 즐거움을 더했으며, LG생활연수원을 찾은 관광객 6명이 탑승해 크리스마스 분위기 속에서 울진 관광을 즐겼다. 산타 관광택시는 예약을 통해 탑승한 관광객은 물론

영광군, 2025년 청년통계 공표

[뉴스스텝] 영광군은 청년의 삶을 다각적으로 분석한 ‘2025년 영광군 청년통계’를 군 대표 누리집을 통해 29일 공표했다.군은 지난 2024년 기준 영광군에 주소를 둔 18세 이상 45세 이하의 청년을 대상으로 통계를 작성했으며, 인구‧가구, 경제, 일자리, 창업, 복지, 건강 6개 부문 59개 항목으로 구성된다.조사 결과에 따르면, 영광군 청년인구는 13,274명으로 군 전체 인구(52,098명)의 2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