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여름철 침수 대비 안전관리 실태 특정감사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27 09:20:16
  • -
  • +
  • 인쇄
▲ 여름철 침수 대비 안전관리 실태 특정감사

[뉴스스텝] 김해시는 여름철 침수 대비 안전관리 실태 특정감사를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주요 감사 대상은 지하차도 4개소, 빗물배수펌프장 50개소, 침수우려지역 18개소 등이다.

시는 집중호우로 인한 침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관련 시설들의 관리상태를 철저히 점검하고 발견한 문제점은 신속하게 개선 조치한다.

감사의 중점 사항은 ▲배수시설 및 배수관로 시설물 안전관리실태 ▲관련법령에 따른 시설물 관리여부 ▲침수우려지역 정비사업 추진사항 점검 ▲현장조치 행동 매뉴얼 점검 ▲배수펌프, 비상발전기 등 기계장치 정상 작동여부 등이다.

조은희 감사관은 “여름철 집중호우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철저히 점검하겠다”며 “시민 안전을 위한 예방적 차원의 감사로 향후 침수 피해를 최소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장수군, 어르신 맞춤형 ‘스마트경로당’ 14개소 운영

[뉴스스텝] 장수군은 지역 어르신들의 디지털 접근성을 높이고 건강한 노후를 지원하기 위해 ‘장수형 스마트경로당’ 14개소를 본격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난 8월부터 7개 읍·면 대표경로당을 포함한 14개소를 대상으로 추진돼, 어르신들이 일상 속에서 편리하게 디지털 기기를 활용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장수형 스마트경로당은 고령층의 생활 특성에 맞춰 △스마트 건강관리 △스마트 디지털 교육 △안

함평군, 서해안철도 국정과제 실현 총력… 5개 시군과 공동 대응 나선다

[뉴스스텝] 전남 함평군이 서해안철도의 국가철도망 반영과 조기 건설을 위해 영광군, 군산시, 부안군, 고창군과 손을 잡았다.12일 함평군에 따르면 전남 함평군·영광군, 전북 군산시· 부안군·고창군 등 서해안 5개 시군이 함께 지난 11일 ‘서해안철도 국가철도망 반영촉구 업무 협의회’를 개최하고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반영과 조기 건설을 위해 공동 대응하기로 했다.서해안철도는 전북특별자치도 군산시 새만금에서 목

양평군정신건강복지센터, 세계 자살예방의 날 맞아 김미경 강사 초청 특강 개최

[뉴스스텝] 양평군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11일, 세계 자살예방의 날을 기념해 양평물빛정원도서관 물빛극장에서 특별 강연 행사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자존감 넘치는 인생 설계와 행복한 미래’를 주제로, 김미경 강사를 초청해 진행됐으며, 지역 주민 350여 명이 참석해 큰 호응을 얻었다.이번 특강은 자존감 회복과 동기 부여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삶의 방향성을 긍정적으로 설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