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김해대, ‘HiVE사업 3년 성과포럼’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24 09:25:14
  • -
  • +
  • 인쇄
▲ 김해시-김해대, ‘HiVE사업 3년 성과포럼

[뉴스스텝] 김해시와 김해대학교는 지난 20일 김해아이스퀘어호텔에서 컨소시엄으로 추진한 ‘2024년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사업 성과포럼’을 개최해 지난 3년간의 성과를 공유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포럼에는 편금식 김해대 총장을 비롯해 안경원 김해시 부시장, 유관 협력기관 단체장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포럼은 고경희 HiVE센터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편 총장과 안 부시장의 환영사, 송재석 시의회 행정자치위원장의 축사 순으로 진행됐다.

이어 전문대학평생직업교육협회 한광식 사무총장이 ‘평생직업교육을 통한 지속가능한 성장’을 주제로 기조강연을 펼쳤다.

성과 보고에서는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사업 종합 성과 ▲거버넌스 구축 성과 ▲지역 특화 학과(AI융합의료과, 산업소방안전과) 운영 사례 ▲지역사회 공헌 과제 등 지난 3년간의 성과와 우수사례를 공유했다.

특히 지역특화레시피 개발 과제 중 하나로 소개된 ‘금맥’은 포럼 참석자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금맥은 김해 특산물인 장군차와 상동 산딸기를 활용해 개발된 맥주로 2024 동아시아문화도시 폐회식 건배주로 공식적인 첫선을 보여 관심을 모았다.

또 평생직업교육 참여 수기 공모전 수상자들의 시상식이 열려 그동안의 성과와 참여자들의 경험을 나누는 시간이 마련됐다.

편 총장은 “이번 포럼은 지난 3년간 김해대와 김해시, 지역 산업체, 유관기관이 노력해 얻은 결실을 공유하고 앞으로 지역과 대학이 함께 나아갈 혁신 방향을 모색하는 의미 있는 자리”라며 “앞으로도 김해시와 협력해 ‘입학-교육-취업-정주’로 이어지는 지속 가능한 성장 모델 구축으로 지역사회와 함께 발전하는 고등직업교육기관이 되겠다”고 밝혔다.

안 부시장은 “지난 3년간 지역 인재 정주 생태계 조성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한 결과 3개년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A등급을 받는 성과를 이루어 내었다”며 “이 경험이 향후 펼쳐질 새로운 사업의 디딤돌이 되길 바라며 김해대와 협력해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천시, ‘청렴 바이브(VIBE)’ 행사 성료

[뉴스스텝] 영천시는 지난 9일 시민회관에서 ‘2025년 청렴문화주간’의 메인 프로그램인 ‘청렴 바이브(VIBE)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이번 행사는 500여 명의 직원과 청렴시민감사관이 참석해 청렴의 가치와 세대 간 소통의 의미를 함께 나누며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식전 이벤트에서는 청렴 다트게임, 청렴나무 메시지 작성, 부서별 청렴과제 영상 상영으로 직원들의 자발적 참여와 실천 의지를 이끌어냈다. 행사

순천시, 원도심 ‘애니메이션·웹툰 클러스터’ 제막…콘텐츠산업 도시로 도약

[뉴스스텝] 순천시는 10일 글로벌 웹툰 허브센터에서 입주기업 대표, 지역관련 학과 교수 및 학생, 원도심 건축주 대표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원도심 애니메이션·웹툰 클러스터 입주기업 환영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원도심에 새롭게 둥지를 튼 기업들을 환영하고, 기업 간 교류와 협력을 통해 문화콘텐츠 산업 생태계 조성의 본격적인 출발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행사는 ‘콘텐츠산업이 순천에 펼쳐

옹진군 “9월 1차 클린업데이” 소야리에 떠밀려온 해안 쓰레기 수거 활동

[뉴스스텝] 옹진군 덕적면은 지난 10일 덕적면 소야리 언사너머 해변에서 클린업데이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이번 클린업데이에는 면사무소 직원, 이장단, 주민자치회원, 각종 단체 등 약 20여 명이 참여해 바닷가에 떠밀려온 각종 해안쓰레기를 청소 했다.해마다 만조시에 소야리 언사너머 해변은 많은 양의 해안쓰레기가 쌓이는 곳으로 다른 곳에 비해 두배 세배의 사람손길을 필요로 하는 곳이다.덕적면장은“오늘 행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