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디지털 실생활 역량교육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27 09:20:21
  • -
  • +
  • 인쇄
“누구나 편리하게 디지털 혜택 누리게”
▲ 김해시, 디지털 실생활 역량교육

[뉴스스텝] 김해시는 시민 누구나 편리하고 행복하게 디지털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디지털 실생활 역량교육을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5월부터 12월까지 운영되는 디지털배움터는 2개 주요 교육장(김해시청, 장유도서관)을 중심으로 최소 5명 이상 교육 수요가 있는 곳이라면 어디든지 찾아가는 파견교육을 함께 진행하며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또 김해시동부노인종합복지관에 디지털체험존을 개소해 키오스크, 멀티터치테이블, 혈관건강 측정기, 생방송 스튜디오 등 다양한 디지털 기기를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체험존 이용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다.

교육은 △실생활 디지털 활용 △금융·피싱예방(보안) △인공지능(생성형 AI, 윤리) △본인인증·공공서비스 △온라인 콘텐츠 제작 총 5가지 주제를 위주로 지역 특성에 맞는 수준별 과정으로 구성된다.

지난해 2,692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했으며 작은도서관, 요양원, 육아원, 아파트 다목적실, 경로당, 복지관 등 찾아가는 교육을 23개소에서 운영해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올해는 찾아가는 파견교육을 확대해 고령층, 결혼이주민 등 디지털 취약계층 중심 교육으로 디지털 격차 해소에 적극 대응하고 이동형 에듀버스의 탄력적 운영으로 디지털기기 체험 기회를 늘린다.

이순주 정보통신과장은 “맞춤형 눈높이 교육으로 디지털 정보 격차를 해소하고 디지털배움터 접근성을 확대해 시민 디지털 역량 향상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문의는 디지털배움터.kr 또는 디지털배움터 콜센터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정선군시설관리공단, 드림위드 앙상블과 함께하는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성료

[뉴스스텝] 정선군시설관리공단은 9월 12일 정선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 '2025년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교육에는 공단 임직원, 정선군 공무원, 정선군체육회 등 유관기관 직원 등 250여 명이 참석했다.장애인식 개선 교육은 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 및 장애인복지법에 따른 법정 의무 교육으로, 모든 사업주와 근로자는 연 1회, 1시간 이상 이수해야 한다.특

경상남도의회 건소위 “개발공사 공사채 발행 신중해야”

[뉴스스텝] 경남개발공사가 창원 웅동1지구 개발사업 관련하여 1,000억원 규모의 공사채 발행 신청을 계획 중인 가운데 경상남도의회 건설소방위원회가 사업 정상화와 공사의 재정건전성 악화 등에 강력한 우려를 표명했다.도의회 건설소방위원회는 12일 제426회 임시회 제1차 회의를 열고 경남개발공사로부터 ‘웅동1지구 개발사업 공사채 발행 사전승인·신청 계획 보고’를 받았다.이 자리에서 건설소방위 소속 위원들은

화순군, 가을철 진드기 매개 감염병 주의 당부

[뉴스스텝] 화순군은 12일 쯔쯔가무시증 환자가 집중적으로 발생하는 시기인 가을철을 대비해 진드기 매개 감염병예방수칙 실천을 당부했다고 밝혔다.쯔쯔가무시증은 쯔쯔가무시균을 보유한 털진드기의 유충에 물려 감염되며, 매년 약 6천 명 내외의 환자가 발생한다. 특히 추수철과 단풍철에 환자 발생이 급증하는 것으로 알려져 예방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감염 시 발열, 근육통, 발진과 함께 물린 부위에 가피(검은 딱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