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장애인주차구역 시민 홍보 전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28 09:20:09
  • -
  • +
  • 인쇄
장애인전용주차구역, 배려가 아닌 의무입니다
▲ 장애인전용주차구역 관련 카드뉴스

[뉴스스텝] 속초시는 장애인전용주차구역에 대한 시민 관심과 인식 제고를 위해 대대적인 홍보를 전개한다.

시에서는 보행상 장애인의 주차 및 이동 편의 증진을 위한 올바른 주차 방법 안내와 장애인전용주차구역 위반 시 과태료 부과 사례에 대해 집중적으로 홍보한다는 계획이다.

우선, 오는 28일 오후 4시부터 1시간 동안 속초농협 하나로마트 엑스포점 정문에서 시민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홍보 캠페인을 진행한다. 또한 공영주차장, 공동주택 관리사무소 등을 대상으로 장애인주차구역 위반 사항 안내 협조 공문을 발송할 계획이며, 이외에도 속초시 공식 SNS, 관내 공공게시대 현수막 게첨 등 다양한 방법으로 홍보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장애인전용주차구역은 ‘주차가능’ 장애인자동차표지를 부착하고 보행상 장애가 있는 자가 탑승한 경우 주차할 수 있다. 위반 시에는 ▲불법주차(빗금 침범) 10만 원 ▲주차구역 내 물건을 쌓거나 주차통행로를 가로막는 등 주차 방해 행위 시 50만 원 ▲주차표지 대여·양도 또는 부당 사용 시 200만 원의 과태료가 각각 부과된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지속적인 홍보활동으로 시민들의 인식을 개선할 수 있도록 노력해 성숙한 장애인전용주차구역 주차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완도전통시장에서 가을밤 '달빛 나들이' 즐겨요!

[뉴스스텝] 완도군은 10월 첫째, 셋째 주 금·토요일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총 4회에 걸쳐 완도전통시장에서 ‘달빛 나들이’ 행사를 개최한다.‘달빛 나들이’ 행사는 지난 6월에도 4회 운영하여 주민과 관광객에게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행사는 상인들의 참여로 운영되며 지역 특산품을 활용한 먹거리 장터와 지역 예술인이 참여하는 문화 공연, 가족 체험 프로그램, 경품 행사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

금산군보건소, 하반기 장루물품 무료 배부

[뉴스스텝] 금산군보건소는 지난 29일 지역 내 장루환자를 대상으로 하반기 장루물품을 무료 배부했다.장루환자들은 일상생활에서 위생관리와 합병증 예방을 위해 꾸준한 장루용품 사용이 필요해 경제적 부담이 적지 않다.이에 보건소는 장루환자들의 정서적 안정과 건강관리를 돕고 경제적 부담을 경감해 이들의 삶의 질을 향상할 수 있도록 매년 상·하반기로 나눠 정기적인 물품 지원에 나서고 있다.금산군 장루환자 지원에 관

증평군, 전산망 장애 속 주민 불편 최소화...민생 최우선

[뉴스스텝] 충북 증평군은 30일 이재영 군수 주재로 간부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에 따른 전산망 장애 대응 대책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회의는 국정자원 화재로 인한 정부·지자체 행정시스템 장애가 장기화됨에 따라 주민 불편을 최소화하고 공감행정을 실현할 수 있는 해결책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군은 장사시스템, 국민신문고, 결핵관리시스템, 개인정보보호포털 등 현재 장애가 발생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