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지역경제 살리는 착한가격업소 26개소로 확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8-28 09:25:09
  • -
  • +
  • 인쇄
▲ 괴산군청

[뉴스스텝] 충북 괴산군은 28일 지역 물가 안정과 서민경제 지원을 위해 착한가격업소 2곳을 신규 지정하고 인증 현판 및 확인증을 수여했다.

이번에 착한가격업소로 새롭게 지정된 업소는 ‘동네미장원’(대표 김미경)과 ‘성환식당’(대표 김옥분)이다.

군은 지난 8월 1일부터 5일까지 현지 실사 평가를 진행했으며, 행정안전부의 ‘착한가격업소 지정 및 관리 지침’에 따라 △가격 △위생 △청결 △품질 서비스 △공공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기준을 충족한 2개소를 최종 선정했다.

‘착한가격업소’는 합리적인 가격과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지역사회 공공성에도 기여하는 업소로, 지자체의 인증을 받은 곳이다.

현재 군에는 이번 신규 지정 업소 2곳을 포함해 총 26개소가 운영되고 있으며, 업종별로는 음식점 17곳, 미용실 7곳, 카페 1곳, 숙박업소 1곳이다.

군은 착한가격업소에 대해 인증 현판을 제공하고, 괴산사랑카드 결제 시 5% 캐시백 환급 이벤트를 운영 중이다.

또한 연 1회 운영 물품비 최대 80만 원과 공공요금(전기·상하수도 등) 최대 100만 원까지 지원하며, 군 홈페이지·SNS·언론을 통한 지속적인 홍보도 진행하고 있다.

송인헌 군수는 “앞으로도 착한가격업소를 적극 발굴하고 지원해 군민의 체감 물가 부담을 낮추고,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괴산군, 저신용 소상공인 대출이자 지원…연 3% 최대 5년 보전

[뉴스스텝] 충북 괴산군은 2026년 저신용 소상공인 대출이자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29일 밝혔다.이번 사업은 신용도가 낮아 제도권 금융 이용이 쉽지 않은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미소금융 충북청주법인을 통해 운영자금 대출을 받을 경우 발생하는 이자의 일부를 군이 지원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지원 대상은 괴산군에 사업장을 두고 실제 영업 중인 개인 소상공인이다. 신용평점이 KCB 기준 700점 이하 또는 NICE

부산 북구 나눔으로 배운 따뜻한 가치…. 성도고 일본문화동아리 학생들 행사 수익금 전액 기부

[뉴스스텝] 부산 북구 구포3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4일, 성도고등학교 일본문화동아리 학생들이 학교 행사에서 마련한 수익금 전액을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탁했다고 밝혔다.이날 기탁에는 성도고등학교 일본문화동아리 소속 최한민, 문건우, 이찬헌, 정유현 학생이 참여했으며, 학생들은 학교 행사 기간 동안 직접 타코야끼를 만들어 판매해 얻은 수익금 181,600원을 전액 전달했다. 이번 성금은 학생들이

원주시보건소, 1월 새해 첫 건강 걷기 챌린지 운영

[뉴스스텝] 원주시보건소는 새해를 맞아 보건소와 함께하는 1월 건강 걷기 챌린지를 운영한다.이번 챌린지는 1월 1일부터 21일까지 진행되며, 원주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워크온(Walkon)’ 앱을 설치한 뒤, 원주시보건소 워크온 커뮤니티에 가입해 건강 걷기 챌린지를 신청하면 된다. 신청 시 휴대전화 위치가 원주시 내에 있어야 한다.앱을 통해 실시간으로 자신의 걸음 수를 확인하고, 커뮤니티 회원들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