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알기쉬운 재산세 납부안내’ 광고지 제작·배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17 09:05:26
  • -
  • +
  • 인쇄
▲ 남해군 ‘알기쉬운 재산세 납부안내’ 광고지 제작·배포

[뉴스스텝] 남해군은 재산세 납부 편의를 증진시키기 위해 ‘알기쉬운 재산세 납부안내’ 광고지 8,000매를 제작·배포했다고 밝혔다.

이번 광고지는 2024년 7월 정기분 재산세 부과에 앞서 군민들에게 재산세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다양한 납부 방법을 안내하기 위해 제작됐다.

총 8면에 걸쳐 제작된 광고지에는 재산세 과세대상, 납세의무자, 납기, 세율 등의 내용과 지방세 구제제도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담겼다.

또한 납세자들의 납부 편의증진을 위하여 금융기관 납부, 위택스 납부, 전자송달, 간편결제앱 등 다양한 납부방법을 안내하고 있다.

남해군은 이번에 제작된 광고지를 군청 및 읍면행정복지센터 민원실, 마을회관 등에 배부하여 군민들이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박정연 재무과장은 “이번에 제작된 ‘알기쉬운 재산세 납부안내’ 광고지를 통해재산세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납기내 징수율 향상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군민의 눈높이에 맞춰 다양한 방법으로 지방세 홍보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남해군은 7월에 주택(1/2)·건축물분, 9월에 주택(1/2)·토지분 재산세를 부과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사천시, 기관과 시민이 함께 만드는 변화...사천공항 국제공항 승격 서명운동 열기 확산

[뉴스스텝] 경남 사천공항 국제공항 승격과 우주항공 허브공항 육성을 위한 범도민 서명운동의 열기가 지역 공공기관과 기업,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사천시는 지난 7월부터 9개 관내 주요 기관에 협조를 구해 홍보 캠페인을 펼쳤으며, 각 기관장과 임직원이 직접 앞장서 시민 참여를 이끌어 내 서명운동의 범위를 넓혀가고 있다.7월 22일 캠페인 첫날에는 사천시장이 포문을 열고, 이어 사천해양

합천군, 감사사례로 배우는 청렴교육 실시

[뉴스스텝] 합천군은 17일 합천군 종합사회복지관에서 ‘감사사례로 배우는 청렴교육’을 개최했다.이번 교육은 공직자들의 청렴의식을 제고하고, 이해충돌방지와 공정한 업무 수행을 위한 실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교육에는 감사원 감사교육원 김종혁 감사관이 강사로 초청되어, 실제 감사사례를 중심으로 청탁금지법, 이해충돌방지법 등 청렴 관련 주요 내용과 공직자가 직무수행 과정에서 유의해야 할 사례들을 알기 쉽

2025 신안군 한마음생활체육대회 개최

[뉴스스텝] 신안군이 오는 9월 19일부터 20일까지 이틀간 신안공설운동장과 종목별 경기장에서 ‘2025 신안군 한마음생활체육대회’를 개최한다.신안군체육회와 종목별 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에는 14개 읍·면에서 선수단 및 동호인 2,000여 명이 참여한다. 참가자들은 게이트볼, 그라운드골프, 바둑, 배구, 배드민턴, 족구, 체조, 축구, 테니스, 파크골프 등 총 10개 종목에서 선의의 경쟁을 펼칠 예정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