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제5회 화포천습지 반딧불이 생태축제’ 기념행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09 09:25:20
  • -
  • +
  • 인쇄
화포천습지 일원 체험 프로그램 다채
▲ 김해시 ‘제5회 화포천습지 반딧불이 생태축제’ 기념행사 개최

[뉴스스텝] 김해시는 오는 22일 화포천습지생태학습관과 한림면 생태마을 일원에서 ‘제5회 화포천습지 반딧불이 생태축제’ 기념 행사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화포천습지 주변 생태마을 주민과 지역활동가들이 참여해 체험 및 홍보부스 운영, 습지 탐방, 음악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화포천습지생태공원에서는 예약자를 대상으로 습지 탐방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유아, 어린이들이 참여하는 화포천습지 생물 도자기‧목걸이 만들기, 화포천습지 늦반딧불이 반디컵‧핀버튼 만들기, 반딧불이 소원등 만들기 등 각종 체험 행사를 개최한다.

반딧불이는 자연이 되살아난다는 상징적인 의미를 가진 생물로, 늦반딧불이는 8월 중순부터 9월 중순까지 한달동안 화포천습지에서 관찰할수 있다.

습지 탐방 프로그램은 ▲ 화포천습지 아우름길 탐방 ▲ 화포천습지 제비마을 탐방 ▲ 풀벌레소리 들으러 가자 탐험 ▲ 반짝반짝 반디똥꼬 탐험으로 10일 14시부터 화포천습지생태공원 누리집 및 김해화포천생태관광협회 블로그에서 예약할 수 있으며, 미달될 경우 현장에서도 접수할 수 있다.

먹거리 부스에서 어묵,주먹밥 등을 맛볼 수 있으며, 유아, 가족 등 현장 방문객을 대상으로 ▲화포천습지 핀버튼‧파우치‧반디컵 만들기, ▲생물도자기‧자연물 리스 만들기, ▲반딧불이 소원등 만들기 등 다양한 만들기 체험을 진행한다.

또한 화포천습지생태학습관 내 야외마당에서 오후 4시부터 오카리나 7중주, 현악앙상블 등 버스킹 공연이 진행되며, 기념공연으로 인디언 플롯, 칼림바 등 자연을 닮은 음율을 연주하여 마음을 평화롭게 하고, 편안한 기분을 느낄수 있도록 하는 봄눈별 음악회도 마련되어 있다.

이용규 환경정책과장은 “화포천습지는 전국적인 생태관광명소로서 이번 생태축제로 화포천습지의 우수성과 소중함을 느끼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아이 좋아! 아이들이 살기 좋은 마을" 수원시 팔달구 행궁동, 초등학교 입학생 응원사업 추진

[뉴스스텝] 수원시 팔달구 행궁동 행정복지센터는 2025년 2학기부터 '아이들이 살기 좋은 마을, 행궁동' 사업의 일환으로 초등학교 입학생을 위한 응원 및 물품 지원 사업을 추진했다.이번 사업은 학교생활을 새롭게 시작하는 지역 내 초등학교 신입생을 응원하고,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덜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올해 2학기에는 입학생 중 3명을 선정하여 학용품과 생필품을 지원했다.지원 물품은 학습

성남시청소년청년재단 양지유스센터, 청소년·청년과 온세대가 함께하는 해찬양짓말 거리페스티벌 개최

[뉴스스텝] 성남시청소년청년재단 양지유스센터는 9월 20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을지대학교와 걷고싶은거리 일대에서 청소년·청년과 온세대가 함께하는 ‘제8회 해찬양짓말 거리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개막은 을지대학교 풍물패 ‘새밝소리’의 길놀이 공연을 시작으로 성남시청년프로예술단의 축하공연과 지역 청소년들의 다채로운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행사 현장에는 AI오목, 예날과현대 교복체험, 전통놀이

수원특례시 화서2동, 홀몸어르신과 함께하는 행복한 가을 나들이

[뉴스스텝] 수원특례시 팔달구 화서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6일, 관내 저소득 홀몸어르신들을 모시고 국립농업박물관 나들이를 진행했다.이번 행사는 화서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으로 평소 외부 나들이가 어려운 홀몸 어르신들의 활동을 지원하고, 지역사회와의 교류를 통한 심리적 안정과 정서적 지지를 위해 매년 추진하고 있다.이날 나들이에는 협의체 위원들과 홀몸어르신 20명이 함께 참여했다. 어르신들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